NO.1: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NO.2: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3: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4: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과테말라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5: 우루과이 축구선수 레전드
NO.6: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7: 우루과이 축구리그
NO.8: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9: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10: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우루과이 축구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을 경찰에 업무방해,우루과이 축구업무상 배임,우루과이 축구협박 혐의로 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민위는 고발장에서 "수많은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이사회 서면결의를 통해 홍명보 감독을 선임한 것은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이며 홍 감독의 연봉을 제대로 상의하지 않은 상태로 결정한 것은 업무상 배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또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전 국가대표 박주호가 감독 선임 과정의 절차상 문제를 폭로하자 협회 측이 법적 대응을 시사한 데 대해서는 "박주호 씨뿐 아니라 국민을 상대로 한 협박"이라고 말했다.
서민위는 "전력강화위원회 위원마저도 모르게 독단적으로 감독을 내정하는 후안무치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7일 2026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홍명보를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내정했다고 발표했다.이에 한국축구지도자협회 역시 지난 12일 성명을 내고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이 절차적 정당성을 충족하지 못한 채 독단적으로 이뤄졌다며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조 변호사는 “피해자의 충분한 진술 기회가 보장될 때 실체적 진실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피해자 권리 보호와 재판의 공정성 보장이 대립하는 것처럼 여기는 것은 문제”라며 “피해자도 반성문·사과문을 확인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우루과이 축구,전남대병원에서는 지난주까지 업무개시명령을 받은 전공의 119명 중 7명이 복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