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프로야구 스케줄

야구유니폼패치

야구유니폼패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대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대위 17일 '전체 휴진' 결의
"중증,야구유니폼패치희귀질환 환자 진료 차질 없을 것"
"이번 휴진 계기로 '3분 진료' 벗어날 것"

14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강희경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14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강희경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대병원 교수들이 예고한 '무기한 전면 휴진' 시작일이 임박하면서 환자들의 우려가 쏟아지고 있다.교수들은 환자의 마음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입장을 표하면서 휴진 기간 동안 중증·희귀질환 환자의 진료는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14일 오후 4시 서울대의대 융합관 양윤선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강희경 비대위원장은 "먼저 중증·희귀질환 환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마지막 몸부림으로 전체 휴진을 결의했으나,야구유니폼패치정부를 향한 이런 부르짖음이 서울대병원을 믿어온 중증·희귀질환 환자들께 절망의 소리가 될 것이라는 걸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말씀드린 전체 휴진이란 다른 병의원에서도 진료가 가능하거나,야구유니폼패치진료를 미뤄도 당분간 큰 영향을 받지 않는 환자들의 외래 진료와 수술 중단을 뜻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 서울대병원의 진료가 필요한 중증·희귀질환 환자들께는 휴진 기간에도 차질 없이 진료가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이번 휴진을 계기로 서울대병원이 다수의 환자를 짧게 보는 '3분 진료'에서 벗어나 중증·희귀질환 환자 진료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강 위원장은 "이번 전체 휴진을 시작으로 서울대병원은 중증·희귀질환 환자 진료에 집중하는 진정한 최상급종합병원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이런 변화로 병원의 수익이 감소한다면 이는 바로 우리나라 현재 수가체계의 문제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서울대병원 동료이자 노동자인 의료연대본부 조합원을 향해선 협조를 당부했다.

강 위원장은 "휴진 결정은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은 의료사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공익을 위한 것이라는 점을 헤아려 달라"며 "함께 환자를 돌보는 동료로서,국립대병원 노동자로서 올바른 의료체계를 만들고자 하는 교수들의 노력에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서울대병원 노조도 속해 있는 의료연대본부는 현재 의사들을 향해 집단휴진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이들은 휴진으로 인한 진료 예약 변경 업무도 맡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비대위는 정부를 향해서 전공의들의 수련 환경 개선해달라고 재차 요구했다.또 의·정협의체를 구성해 의료계와 함께 의료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강 위원장은 "전공의 수련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하고,야구유니폼패치수가체계를 개선해 부당한 노동 환경과 허술한 수련 환경이 아닌 전문의 중심의 교육수련병원으로 만들어 달라"고 했다.

이어 "의사들을 향해 다양한 명령을 동원하는 대신 긴 안목으로 정권과 공무원의 임기와는 무관하게 의료서비스 공급자와 소비자,야구유니폼패치정부가 모여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상시적 의정협의체'의 구성과 운영을 서둘러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협의체의 논의 결과가 실제로 반영될 수 있는 법적 보장,정책 집행을 위한 안정적 재원이 함께 명시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의료계와 정책 결정권자가 아무런 조건을 내세우지 않고 먼저 만나도 좋겠다"고 했다.

보건의료 전반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의사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달라고도 요구했다.

강 위원장은 "1년짜리 의료개혁특별위원회에서 현실성 없는 설익은 정책을 쏟아내는 대신 지속 가능한 의료체계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아는 전문가와 상의해달라"며 "각종 규제로 의료계를 옥죄는 대신 의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존중해달라"고 호소했다.

야구유니폼패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야구유니폼패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산업부 관계자는 "탄소중립과 에너지안보 구현을 위해 재생에너지가 지속 확대될 전망으로, 정부는 송·변전설비 투자계획을 대폭 확대해 추진 중이다"며 "하지만 전력망 건설속도가 재생에너지 보급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 재생에너지가 집중적으로 보급된 특정지역에 발전설비가 추가 진입할 경우 계통 안정화를 위해 출력제어 상시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야구유니폼패치,수는 젠슨 황과 5촌 관계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