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야구중계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5일 뉴시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이날 화성시청에서 이정식 고용부 장관 주재하에 행정안전부,환경부,외교부,법무부,소방청,한화야구중계방송경찰청,경기도,화성시 등 총 8개 관계부처·지자체와 중수본 1차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24일 사고 후 구성된 중수본은 고용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두고 관계부처와 협조해 근로자 수색,현장 수습,피해 지원 등을 총괄한다.
이 장관은 이날 회의를 시작하며 "관계부처의 역할 분담을 통해 신속히 사고를 수습하고 유가족 지원,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이어 각 부처에 사망자 신원 파악과 유가족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장관은 소방청,경찰청,법무부에 "아직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망자들이 많다"며 "무엇보다 조속히 신원이 파악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외교부에는 "외국인 근로자가 대다수인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입국 지원 등 유가족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안부,경기도,화성시에는 "유가족 장례지원이나 유족과 사업주의 협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이어 "고용부에서도 현장에 근로복지공단을 중심으로 '산재보상대책반'을 구성한 만큼 산재 보상을 신청할 경우 즉시 상담과 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고용부,경찰청 등 유관기관에서는 사고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해 책임의 소재를 분명하게 가려야 한다"며 유관기관에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를 요청했다.
이밖에 이 장관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지 등 화재위험 방지 대책 TF' 구성을 언급하며 "사업장에서 대규모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해당 TF에는 행안부,한화야구중계방송고용부,산업부,환경부,국토부,소방청,경찰청,과기부,공정위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