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산네스 울프

【pertandingan man utd】오아시스 홀덤|산네스 울프

pertandingan man utd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성 공장 화재 소식 자세히 보도
"조선족들,한국 경제에 큰 기여"

25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리튬전지 공장 화재 현장에서 경찰과 소방,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토안전연구원,고용노동부,산업안전관리공단 등 관계자들이 화재 원인을 찾기 위한 합동 감식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연합뉴
25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리튬전지 공장 화재 현장에서 경찰과 소방,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토안전연구원,pertandingan man utd고용노동부,산업안전관리공단 등 관계자들이 화재 원인을 찾기 위한 합동 감식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연합뉴스

중국 매체들은 지난 24일 오전 발생한 경기 화성 일차전지 제조업체 아리셀 공장 화재 소식을 자세하게 전하며 희생자 대부분이 자국 조선족들인 것에 주목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5일 한국 측이 개인 물품 등을 토대로 사망한 근로자 22명 중 17명이 중국 국적인 것으로 잠정 결론 내리면서 정확한 인원은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사고 발생 직후 화재 소식을 속보로 내보냈다.이어 사망자 중 중국인도 포함돼 있다는 사실을 중국어와 영어로 상세하게 전했다.

해당 공장의 한 직원은 현지 매체 신경보와 인터뷰를 통해 공장에는 100명이 넘는 근로자가 있으며,대부분은 중국 북동지역 출신 30~40세 조선족 여성이라고 밝혔다.이 직원은 사망자 대부분이 주로 배터리 포장 및 용접 작업을 하던 공장 2층 근로자들이라고 설명했다.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는 사망자 대부분이 중국인이라면서 한국 경제 발전에 조선족이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강조했다.뤼차오 랴오닝사회과학원 연구원은 글로벌타임스에 "지리적 접근성과 문화적 유사성 때문에 많은 중국인,특히 조선족이 한국에서 일하며 한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고 말했다.

뤼 연구원은 한국 내 중국 노동자들이 사회 기저에서 일하고 있는데 그들의 임금과 복리후생이 한국 노동자만큼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정식 노동계약을 체결하지도 않는다고 지적했다.그러면서 노동계약 또는 정식 근로자 지위가 없는 희생자들이 있다면 (사고가 난 한국) 현지 회사와 정부가 그들을 한국인들과 다르게 대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휴가라 화를 면했다는 한 조선족 노동자는 신경보에 "우리(조선족)는 일자리를 소개해준 한국 중개회사와 노동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한국인들은 공장에서 일하려 하지 않는다"고 전했다.이 노동자는 "급여는 한국 최저임금인 시간당 9860원으로,같은 급여의 다른 직업에 비해 노동강도가 비교적 낮고 퇴직금과 수당이 있다"고 말했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한국 산업계가 외국인 노동자 의존도가 높다는 점도 부각했다.동방위성TV 시사평론가는 "인구 감소 등 원인으로 한국 제1차,pertandingan man utd2차 산업은 현지 노동력 부족을 메우기 위한 외국인 노동자가 시급히 필요한 실정"이라고 진단했다.이 평론가는 "많은 한국 공장 소유주조차 외국인 근로자 없이는 공장이 돌아가지 않는다고 말한다"고 전했다.

중국 소셜미디어에는 '화재 배터리 공장 직원 봉급 한국 최저임금','한국 배터리 공장 직원 대다수 중국 동북지역 조선족' 등 해시태그도 등장했다.

중국인들은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신만보는 중국인들 사망 소식을 알리며 '매우 슬프다'는 제목을 달았다.인터넷에는 '희생자들에게 안식을' 등과 같은 애도 글이 올라왔다.

이번 화재는 지난 24일 오전 10시30분께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아리셀 공장 3동 2층에서 발생했다.이 불로 지금까지 23명이 숨지고,8명이 다쳤다.사망자는 국적별로 한국인이 5명,중국인 17명,라오스인 1명이다.한국인 중에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귀화한 사람이 1명 포함돼 있다.부상자 중 1명은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pertandingan man utd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pertandingan man utd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실제내달 30일 개통하는 수서-동탄 간 GTX-A의 개통은 정치권의 선전용 외큰 의미가 없는 상황이다.

pertandingan man utd,홍익표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당 지도부가 ‘도당위원장이 타 지역에 출마하는 건 부적절하다’는 취지로 김 전 구청장에게 ‘주의’ 조처를 내렸는데도 공관위가 은평을 경선을 결정한 것은 부당하다고 이견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