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국 야구 일정
NO.2: 미국 야구 경기 일정
NO.3: 미국 가을 야구 일정
높이 5m 구조물에 힘이 넘치는 박정희 전 대통령 친필 서체로
연말까지 광장 내 동상도 설치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를 대표하는 관문인 '동대구역 광장'이 '박정희 광장'으로 변경됐다.
또 연말까지 산업화의 상징이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도 설치된다.
대구시는 동대구역 앞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칭을 정하고 14일 표지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960년대 근대화의 시발점이 된 박정희 전(前)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동대구역 앞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표지판은 폭 0.8m,미국 야구 일정높이 5m의 구조물에,절도 있고 힘이 넘치는 박 전 대통령의 친필 서체를 적용,기념사업 추진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또 '박정희 광장' 일대 환경 정비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이곳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여가활동과 더불어 대구의 산업화 정신도 알릴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홍준표 시장은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지금의 대구와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면서 "산업화 정신을 바탕으로 대구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그 의미를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구한말 국채보상운동의 구국정신과 1960년 2·28 민주운동의 자유정신,1960년대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대구 근대 3대 정신'으로 꼽고 있다.
이중 하나인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은 1960년대 섬유 등 경공업을 시작으로,미국 야구 일정1970년대 중화학공업을 이끌면서 당시 한강의 기적이라는 급격한 경제성장의 바탕이 된 중요한 무형유산이다.
하지만 지역에 국채보상운동이나 2·28 자유정신을 기념하는 시설이나 공원은 있지만,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리는 사업은 없었다.
이에 시는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월 '대구시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미국 야구 일정'대구시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기념사업 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미국 야구 일정
:중국의 상황은 모르지만, 현재 유럽에선 6㎓ 100㎒가 저대역에서 확보할 수 있는 최대 대역"이라고 밝혔다.
미국 야구 일정,사업성이 상대적으로 높고 선정 기준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주민동의율(60%)과 통합단지 규모 등을 고려했을 때 해당 단지가 선도지구로 선정될 가능성이 크다는 목소리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