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올드머니룩 뜻
부동산R114,설문 조사
상승 응답자 작년의 3배주택 수요자 10명 중 4명가량이‘올 하반기 집값이 상승할 것’이라고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인기 주거지역의 아파트값 반등과 하반기 금리 인하 가능성 등이 집값 상승을 뒷받침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집값 상승을 전망한 수요자는 지난해 상반기 12%에 그쳤다.지난해 하반기 24%와 올해 상반기 30% 등으로 지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다.지난해 이후 집값 상승 기대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집값이 오를 것이라고 본 응답자(365명) 중 다수는‘핵심 지역의 아파트 가격 상승’(32%)을 이유로 들었다.올해 들어 서울 강남권과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 등 한강 벨트를 중심으로 신고가 거래가 늘었고,올드머니룩 뜻점차 인근 지역으로 거래량과 가격 회복세가 퍼져나가고 있다‘기준금리 인상 기조 변화’(24%)를 지목한 수요자도 많았다.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지난해 2월 연 3.5% 수준에서 동결된 후 1년 넘게 오르지 않으면서 더 이상 인상되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하반기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임대차 가격 전망에서‘전셋값이 상승할 것’이라는 응답은 43%,올드머니룩 뜻하락은 13%였다.빌라 전세사기,올드머니룩 뜻이주 물량 감소 등으로 1년째 이어지는 전셋값 상승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하반기 전셋값 상승을 예상한 수요자(440명) 중 31%는 매수심리가 위축돼 전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봤다.월세 전망은 상승 45%,올드머니룩 뜻하락 10%로 집계됐다.
하반기 주택 시장 방향을 결정할 핵심 변수로는‘국내외 경기 회복 속도 등 대외 경제 여건’(34%)과‘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 및 인하 여부’(16%) 등이 꼽혔다.
올드머니룩 뜻
:전기본 총괄위가 산업통상자원부에 권고한 11차 전기본 실무안은 향후 환경영향평가, 정부 부처 간 협의, 국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확정된다.
올드머니룩 뜻,법무부는 출입국심사위원회를 통해 이 전 장관의 출국금지를 해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