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러시아 월드컵 패치
[파이낸셜뉴스] 국채분할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 시리즈로 공모펀드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었던 브이아이자산운용이 이번에는 국채분할매수&고배당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채권형 목표전환형 상품을 선보인 브이아이자산운용은 2022년 8월말 국채분할매수 목표전환형 1호 펀드를 출시하며 목표전환형 펀드 명가라는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그리고 올해 초에는 채권혼합형 펀드인 국채분할매수&공모주 2개 펀드에 총 3235억원이 설정되며 불안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현명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채분할매수&고배당 펀드는 안정적인 국채 및 통안채에 투자해 이자수익과 금리 하락 시 자본차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공모주가 아닌 고배당주 10%이하를 편입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올해 2월 정부는‘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기업가치 개선 계획 등을 포함한‘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이는 기업들이 배당 확대 및 자사주 소각과 같은 방법으로 주주 가치를 높여 증시를 강화하는 것으로,러시아 월드컵 패치배당이 높아지는 기업들에 대해서도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아이 국채분할매수&고배당 목표전환형 1호’펀드는 채권혼합형 펀드로,안정적인 국채 이자 수익을 기반으로 하면서 금리 인하 시기에는 채권에서 자본차익을,배당주에서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한다.채권의 투자는 최초 설정 시 신용위험이 없고 유동성이 풍부한 3년물 국채와 통안채에 투자해 이자를 받는다.이후,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국채 3년,5년,10년물 국채로 순차적으로 분할 교체하고,RP매도전략 등을 활용하여 분할 매수해 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 총액을 증가시켜 레버리지 효과 및 금리 인하를 기대하며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고배당주 투자는 순자산총액의 10% 미만으로 실행한다.배당 수익률을 감안하여 업종별 대표 고배당주를 선별하여 시장과의 괴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면서도,밸류업 프로그램 도입에 따른 수혜 종목도 전략적으로 편입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할 예정이다.
또한,목표전환형 펀드로써 목표 기준가격인 1,러시아 월드컵 패치070원(Class A 기준)에 도달하면 투자 대상을 국채,통안채 위주의 우량 단기채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하여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환매 요청에 무리 없이 응대할 예정이다.펀드는 가입 후 90일 미만까지는 환매 금액의 3% 수준으로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는데,90일 이후부터는 환매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펀드는 모집 일정 후 더 이상 자금을 받지 않는 단위형 공모 상품이며,오는 6월 19일부터 27일까지 투자자를 모집 기간을 거쳐 28일 금요일 설정될 예정이며,(단,판매사별로 모집 일정은 다를 수 있다.) 국민은행,부산은행,삼성생명,KB증권,유진투자증권,러시아 월드컵 패치유안타증권,IBK투자증권,교보증권,러시아 월드컵 패치대신증권,하이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NH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 등 주요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펀드 #브이아이자산운용 #국채분할목표전환형펀드
러시아 월드컵 패치
:강원경찰청 관계자는 "전반적인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참고인 조사와 현장 조사를 계속해서 진행 중"이라며 "어느 정도 사실관계가 확인된 후에 혐의자에 대한 조사 일정을 잡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러시아 월드컵 패치,이 사고로 탑승 중이던 택시 운전사 B(70대) 씨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