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
EU 집행위,'경쟁사에 결제 시스템 개방하겠다'는 애플 제안 수락
이달 25일부터 10년간 유효…EEA 30개국 전역에 적용
유럽 대부분 국가에서 아이폰 사용자들도 삼성페이 NFC(Near Field Communication,근거리 무선통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로뉴스와 CNBC 등에 따르면 11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앞서 애플이 약속한 '탭앤고(Tap-and-go)' 내 경쟁사 접근 개방 허용' 제안을 수락하기로 결정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집행위 경쟁담담 부위원장은 "애플의 약속은 집행위 측 공정 경쟁 관련 우려 사항을 해소하기에 충분하다"고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2020년 6월 EU 집행위는 애플이 아이폰 등 자사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애플페이'만을 허용하는 방침이 혁신과 이용자 선택권을 제한할 것이라며 반독점 조사에 착수했다.
이후 2022년 집행위가 애플이 경쟁을 제한하고 있다고 판단하면서 거액의 과징금 부과가 예상되자,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애플은 불공정 우려를 해소하겠다며 경쟁사에 결제 시스템을 개방하겠다는 약속을 제안하고 나선 것이다.
이날 EU 집행위가 제안을 수락한 데 따라,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애플은 이달 25일까지 약속을 이행해야 하며,이는 향후 10년간 유효하다.집행위는 애플의 이행 여부를 지속 모니터링하고,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연간 총 매출의 최대 10%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조치는 EU 27개국을 포함한 유럽경제지역(EEA) 전역에 적용된다.
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
:이중규 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장은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대한 구체화 속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원가를 파악할 근거 자료도 충분히 확보한 만큼 이번엔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슈투트가르트 대 아우크스부르크,"과연 가능한 일? 전문가에게 들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