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박현우 로또
NO.2: 부산협객 박현우 로또
과기정통부,박현우 로또10일 대한민국 최고 과학기술인상 시상"지속적인 연구와 난관이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내는 연구동력이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2024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을 수상한 박남규 성균관대 교수는 "과학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가와도 같다"며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박 교수는 "1997년 미국 국립재생에너지연구원(NREL) 박사후연구원 때부터 지금까지 태양전지 한 분야만 연구했다"며 "그래서 연구전문성을 키웠고,여기에 호기심과 목표가 더해져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고체형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세계 처음 개발했다.이 분야 대부로 불린다.관련 논문은 발표이후 현재까지 8,박현우 로또300회 이상 인용됐다.이로인한 후속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박 교수 연구결과가 '페로브스카이트 포토볼타익스'라는 새로운 학문 을 개척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처음엔 염료감응 태양전지에 관심을 가졌습니다.하지만,박현우 로또에너지변환효율이 4%밖에 안나왔습니다.경제성이 있으려면 10%는 되야 하는데 말이죠."
박 교수는 "2009년 성균관대에 부임하면서 고체 염료감응 태양전지 개발 과제를 제안했는데,박현우 로또에너지변환효율 목표를 12%로 정했다"며 "과제 2차년도에 깨달은 것이 기존 방법으로는 답이 안나왔고,그래서 새로운 방법을 찾은 것이었다"고 말했다.
박 교수가 고체 페로브스카이트를 개발하게 된 동기다.그의 지론대로 난관을 새로운 아이디어로 돌파했다.
"2012년 결국 에너지변환효율 9.7%를 달성했지요.목표는 미달했지만,박현우 로또세계적인 반향이 컸습니다."
박 교수는 향후 계획에 대해 "사회가,소비자가 요구하는 성능에 부합되는 플랫폼 물질을 개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태양전지에 사용하면 지금까지 알려진 것 보다 더 우수한 효율이 가능하고,디스플레이에 사용되면 지금까지 알려진 물질 보다 더 선명하고 밝은 성능이 가능하고,엑스레이에 사용되면 매우 낮은 엑스레이 도스에도 선명한 이미지가 가능한 그런 물질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10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하는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 개회식에서 대통령 상장과 함께 상금 3억원을 수여한다.
한편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은 지난 2003년 시상이래 지난해까지 총 46명이 받았다.
부산협객 박현우 로또
:현재 ELS 중 올 상반기에 만기가 돌아오는 투자금액만 10조원 가량으로 현재로서는 이 중 절반 수준인 5조원 규모 손실 가능성이 상존해 있다.
박현우 로또,중국의 한 통신사는 라이브 스트리머에게 원활한 고품질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장형 업링크 패키지를 출시함으로써 통신사 ARPU를 70% 이상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