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262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저임금 1만원 '해고' 역설 우려도
[앵커]최저임금 만원 시대가 열리면서 점포 무인화나 자동화를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아르바이트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도 걱정이 더 깊어졌습니다.
정아람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남가좌동에서 주점을 운영하는 박정훈 씨,로또 262회알바생 세 명을 쓰는데 매달 인건비만 400만 원이 넘습니다.
[박정훈/주점 사장 : 불경기이기도 하고 물가도 계속 불안정하기도 하고 그래서 인건비가 너무 부담스럽다 보니까…]
결국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자동 주문 시스템을 들이기로 했습니다.
[박정훈/주점 사장 : 인건비는 계속 오를 테고 기계는 금액이 정해져 있다 보니까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때 확실히 태블릿 PC가 더 저렴할 거 같다…]
이틀 전 최저임금위원회가 정한 내년 최저임금은 10,로또 262회030원입니다.
올해 최저임금(9,로또 262회860원)보다 1.7% 올랐는데,로또 262회역대 두 번째로 낮은 인상률입니다.
하지만 파장이 작지 않은 건 1988년 최저임금제도 도입 이후 37년 만에 '심리적 지지선'이던 1만 원을 넘겼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자영업자 카페에도 비슷한 고민을 하는 자영업자가 많습니다.
노동계 역시 불만이 있는 건 마찬가집니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은 최근 성명을 내고 "1만원 돌파는 사실상 실질임금 삭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알바생 입장에선 물가 인상률에 미치지도 못하는 최저임금 수준은 물론 고용 불안까지 이중의 걱정을 떠안게 됐습니다.
[영상디자인 조영익]
로또 262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또 262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임신과 출산 정보를 알려주고, 궁금한 것들을 묻고 답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로또 262회,com[ 문화닷컴 | 모바일 웹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다음 뉴스 채널 구독 ][관련기사/많이본기사]▶ 이효정 “남편 불륜녀만 15명, 죽고 나서도 또 두 사람이…”▶ 진중권 “이재명, 0점도 있다며 ‘헤헤헤’…인성을 의심스럽게 만든다”▶ 95년생 ‘고딩엄빠’ 일곱째 출산…지원금 1000만원 첫 수령▶ 박수홍 “난임 원인은 나…살아남은 정자 몇 없어”▶ ‘컷오프’ 노웅래, 단식농성 돌입…“금품 재판 받는게 나 혼자 아냐”[Copyrightⓒmun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