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크루저급
NO.2: 크루저급 챔피언
NO.3: 크루저급 체급
NO.4: 크루저급 몸무게
NO.5: 크루저급 복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7% 늘어난 113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다만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위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됨에 따라 2분기 99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교촌은 자사 주문앱 가입자(558만명) 증가를 비롯해 가정의 달과 각종 스포츠 행사 등의 영향으로 고객 수요가 회복되면서 국내사업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크루저급지속적인 해외사업 강화에 따른 수출액도 늘었다.
해외사업의 경우 마스터프랜차이즈(MF) 진출국에 대한 부자재 수출과 로열티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중국과 말레이시아,대만 등 글로벌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메밀단편,크루저급문베어 수제맥주,크루저급친환경 패키지 등 신사업 관련 실적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가맹지역본부(지사)의 직영 전환을 지난달 12일부로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앞서 지난 5월 전국 23개 가맹지역본부를 직영 전환해 유통단계 축소 및 운영 합리화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물류 효율화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을 개선할 것이란 기대다.
하반기 역시 대표적인 치킨 성수기로 꼽히는 복날 수요와 각종 국제 스포츠행사 등이 맞물려있어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2년 만에 선보이는 신메뉴‘교촌옥수수’의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크루저급 챔피언
:이들은 그 학생을 밀어서 넘어뜨린 뒤 팔다리를 들고 행사장을 빠져나갔다.
크루저급,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