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우 바둑이 족보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와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조기 구축 건의
부산·울산·경남이 3개 시도를 잇는 광역철도망 구축을 위해 한목소리를 냈다.
부산시는 26일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와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의 조기 구축을 위한 부·울·경 시도지사의 공동건의문을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소관 중앙정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건의는 지역 소멸위기 극복과 초광역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될 부·울·경 광역교통망을 적기에 건설하는 데 필요한 제반절차에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기 위해 추진됐다.
부·울·경 시도지사는 공동건의문을 통해 "빠른 속도와 정시성을 가진 철도는 부·울·경을 하나로 묶을 뿐 아니라 2029년 가덕신공항 조기개항과 함께 부·울·경이 재도약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로우 바둑이 족보지역 균형발전에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의 조속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및 착공과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및 통과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로우 바둑이 족보'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부산(노포)에서 월평을 거쳐 양산(웅상)을 경유해 울산(KTX역)까지 연결되는 총 연장 48.8km의 광역철도다.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는 울산(KTX역)에서 양산(북정,로우 바둑이 족보물금)을 거쳐 김해(진영)까지 51.4km를 연결하는 광역철도다.부·울·경을 1시간 생활권으로 묶는 순환철도망 완성의 방점을 찍는 노선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광역철도 조기 구축의 염원을 담은 3개 시·도지사 공동건의문을 중앙정부에 전달함으로써 부·울·경을 하나로 연결하는 광역철도망 구축사업이 더욱 원활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우 바둑이 족보
:상품 페이지 URL을 넣고 크기를 선택하면 영상 제작을 시작한다 / 출처=IT동아영상 비율은 1080x1080, 1080x1350, 1080x1920, 1920x1080 4가지입니다.
로우 바둑이 족보,일하는학교를 찾아오는 이들에게는 저마다의 상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