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용인 원삼 맛집

슈퍼컵 - Slot=2024-12-15%2Ftgaoyx.html

NO.1: 슈퍼커브

NO.2: 슈퍼컵

NO.3: 슈퍼커브 가격

NO.4: 슈퍼커브 110

NO.5: 슈퍼커브 2024

NO.6: 슈퍼커브 중고

NO.7: 슈퍼커브 보험료

NO.8: 슈퍼커브 튜닝 디시

NO.9: 슈퍼커브 디시

NO.10: 슈퍼커브 튜닝

“법치 한순간 무너져” “야만적”… 이재명 수사 지검장들 날세워“헌법침해” “범죄자의 마지막 발악”
현직 검사장 등 檢내부망 거센 비판

검찰
검찰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와 민주당 관련 수사를 맡았던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데 대해 3일 현직 검사장을 포함한 검사 150명 이상이 집단 반발하고 나섰다.일부 검사는 국회 탄핵소추에 맞서 전국 검찰청별로 검사회의를 개최하는 등 집단 대응 필요성까지 제기했다.지난 2022년 민주당의‘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발의에 반발해 현직 검사들이 줄사표를 냈던 것처럼 이번 탄핵소추안을 둘러싸고 검찰의 강한 반발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이 전날 오후 이원석 검찰총장의 기자회견 요지를 정리해 검찰 내부망(이프로스)에 올린 게시글에 이날 오후 5시 기준 150여개의 실명 댓글이 달렸다.

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개발비리 의혹 등에 대한 수사·재판을 이끄는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은 “우리나라의 법치가 이렇게 한순간에 무너질 줄은 몰랐다”면서 “삼권분립이 명확히 규정된 대한민국 헌법하에서 입법부의‘탄핵소추권 남용’은 반드시 바로잡혀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고 규탄했다.

이 전 대표의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수사·재판을 담당하는 김유철 수원지검장은 “위헌·위법·사법방해·보복·방탄,슈퍼컵총장께서 명징하게 밝힌 이 야만적 사태의 본질을 기억하자”며 “그리고 우리가 할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권순정 수원고검장은 “숨기고 싶은 진실이 드러나자 그 진실을 파헤친 검사를 직무에서 배제시키려는 것은 우리 헌법의 설계자들이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상황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현철 서울고검 차장검사(검사장)는 “불순한 의도와 목적으로 근거 없이 추진하는 탄핵은 헌법침해”라고 꼬집었다.이 밖에 “똥줄이 타고 궁지에 몰린 범죄자의 마지막 발악(윤병준 부산지검 서부지청장)” 등 강도 높은 비판이 이어졌다.

검사들이 집단 반발에 나선 건 지난 2022년 민주당의 검수완박 법안 발의 이후 2년 만이다.민주당이 지난 2일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의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을 수사한 박상용 검사,슈퍼컵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의혹을 수사한 엄희준·강백신 검사,슈퍼컵국정농단 의혹 최순실씨 조카인 장시호씨의 뒷거래 의혹을 수사한 김영철 검사 등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자 더이상 좌시할 수 없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과거 민주당이 탄핵소추한 안동완·손준성·이정섭 검사는 기소권 남용이 법원에서 일부 확인됐거나 수사·재판 관련자 폭로로 위법 정황이 일부 드러나기라도 했지만 이번에는 최소한으로 납득할 만한 탄핵소추 이유조차 없어 분노가 더 크다는 지적이 검찰 내부에서 나온다.한 검찰 관계자는 “다수당의 횡포가 아닌 폭력”이라고 비판했다.

퇴직한 검찰 공무원들의 모임인 검찰동우회도 이날 민주당의 검사 탄핵소추안에 대해‘파렴치한 검찰 말살과 검사 겁박 행태’라며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변호사단체‘㈔착한법 만드는 사람들’도 성명서를 내고 “권력자를 수사했다는 이유만으로 탄핵안이 발의되고 언제든지 국회 청문회에 불려 나갈 수 있게 된다는 우려는 수사와 재판을 담당하는 수사기관과 사법부를 심각하게 위축시킬 수밖에 없다”며 “수사기관 길들이기”라고 비판했다.

이번 사태는 검사들의 집단 움직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과거 검수완박 법안 발의에 반발해 검사들이 줄사표를 냈던 것과 달리 사의 표명보다는 집단행동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전망된다.박철완 광주고검 검사는 이날‘저는 침묵할 생각이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다들 예상하듯 이번 검사 탄핵 시도는 다가올 역경의 시리즈의 서막”이라면서 “검사들이 결코 동료들이 부당하게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말로만 힘이 돼 주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도록 저부터 노력하겠다”며 향후 집단행동 가능성을 시사했다.

다만 현재로서는 국회 탄핵소추안에 대응할 뚜렷한 방안이 없다는 점 때문에 고심이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당장 민주당이 검사 탄핵소추안을 본회의에서 의결하기 전 법제사법위원회를 열고 탄핵 대상 검사들을 불러 조사하겠다고 한 만큼 이들이 출석할 경우 치열한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슈퍼커브 보험료

:향후 각 단체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 더 완성된 중재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슈퍼컵,A씨는 어제(30일) 저녁 7시쯤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오피스텔에서 여성 두 명을 숨지게 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