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행궁동 콜링우드
미국 국토안보부는 2일(현지시간) 116명의 중국인을 중국으로 강제 추방했다고 밝혔는데,행궁동 콜링우드이들이 탄 전세 비행기는 중국 정부와의 협력으로 마련된 것이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지난 6월초 미 국토안보부 장관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와 중국 공안부 장관 왕샤오훙은 마약 통제,행궁동 콜링우드이주민 송환,행궁동 콜링우드국경 간 범죄 퇴치 등에 대한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미국은 지난해 10월부터 8개월 동안 남부 국경에서 3만 1077명의 중국인을 체포했는데,행궁동 콜링우드이들은 같은 기간 체포된 불법이민자의 약 25%를 차지한다.
국경을 넘는 중국 이주민은 일반적으로 소득,행궁동 콜링우드교육 수준 및 기술이 낮아 미국 비자를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다.
지난 1~5월에는 1만명이 넘는 중국 이주민이 남미와 중미를 연결하는 약 100㎞의 험난한 지형인‘다리엔 갭’을 건넜다.
파나마의 호세 라울 물리노 신임 대통령은 지난 1일 취임식을 갖고 콜롬비아에서 파나마로 넘어오는 이민통로인 다리엔 갭을 통한 불법이주를 막겠다고 선언했다.
마요르카스 장관은 “우리는 이민법을 계속 시행하고 미국에 머물기 위한 법적 근거가 없는 개인을 추방할 것”이라며 “사람들은 인신매매범들의 거짓말을 믿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의 류펑위 대변인도 “중국은 관련 국가 당국과 실용적인 법 집행 협력을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콰도르는 이번 달 중국 시민에 대한 비자 면제를 중단했다.에콰도르는 중국인이 무비자로 갈 수 있는 몇 안 되는 아메리카 대륙의 국가 중 하나였다.
따라서 미국으로 향하는 많은 중국 이주민들은 첫 입국 지점으로 그동안 에콰도르를 선택했으나 더 이상 그럴 수 없게 됐다.
중국 소셜 미디어 틱톡(중국명 더우인)에는 그동안 남미를 통해 입국한 이주민들의 영상이 2년 전부터 인기를 끌었는데 현재는 틱톡에서 이러한 영상을 거의 삭제했다.
중국인 망명 신청자는 최근 수십년 동안 비교적 높은 67%의 비율로 미국으로의 이주가 허가됐다.망명 신청자는 180일 뒤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취업 허가를 받을 수 있다.
행궁동 콜링우드
:국내 참가 인원은 1000여명으로 현지에선 “주최국인 미국 다음으로 많은 규모”라는 반응이다.
행궁동 콜링우드,세브란스병원은 이미 오는 19일 전공의의 총파업을 가정한 채 내부에서 수술 스케줄 조정에 착수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