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우엔무
NO.2: 도우엔무 야스
NO.3: 도우엔무 투디갤
한덕수·오세훈 등 주요인사 참석
'오직 한마디,민주주의' 주제로 진행[이데일리 최오현 기자] 6·10민주항쟁을 기념하는‘제37주년 6·10민주항쟁 기념식’이 10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행사 주제인‘오직 한마디,민주주의’는 양성우 시인의 시‘지금은 결코 꽃이 아니라도 좋아라’중에서 인용한 것으로 6·10민주항쟁 당시 시민들이 외쳤던‘민주주의’를 되새겨보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화합과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개막영상 상영,국민의례,도우엔무국민께 드리는 글,도우엔무기념사,시 낭송,도우엔무기념공연,제창,도우엔무폐식공연 순서로 진행된다.개막 영상‘37번의 종소리’는 1987년 당시 성공회 성당에서 울렸던 42번의 종소리에서 착안해 항쟁 이후의 37년의 역사를 표현한다.
올해는 애국가 제창을 서울을 비롯해 대전,광주,부산 4개 도시에서 함께 진행해 6·10민주항쟁이 전국적인 민주항쟁이었음을 나타낼 예정이다.이후 가수 박창근이‘타는 목마름으로’를 부르고,도우엔무참석자 전원이‘상록수’를 제창한다.마지막으로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중앙대학교 학생들의‘민주주의 대동제’공연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된다.
도우엔무 투디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도우엔무,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제8회 심의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데이터 기반 과학기술 인재정책 고도화 전략'을 심의·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