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노준석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기계공학과 교수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7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로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연구개발자를 매달 1명씩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주고 있다.
7월 수상자로 선정된 노준석 교수는 초박막 메타렌즈 대량 생산으로 초소형 광학기기 개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메타렌즈는 파장보다 작은 나노구조체의 배열로 이루어진 평면 광학소자를 말한다.㎚(나노미터·1㎚는 10억분의 1m) 수준의 두께로 경량화에 유리하고 고해상도 이미징이 가능하다.
특히 메타렌즈는 빛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서 초고분해능 현미경,음굴절 물질,무료 온라인 룰렛스텔스 기술 등 혁신적인 첨단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지금까지는 연구용으로 소량만 생산이 가능했는데,노준석 교수가 하이브리드 고굴절 소재와 나노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노 교수는 초고가의 고굴절 소재를 대체하기 위해 기존 폴리머에 고굴절 원자층 박막을 20㎚ 정도로 매우 얇게 코팅해 렌즈 효율을 10%에서 90%까지 높였다.공정 부분에서도 전자빔 리소그래피,무료 온라인 룰렛포토 리소그래피,나노 임프린트 리소그래피 등 3가지 나노 공정 기술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가시광선 영역에서 작동하는 메타렌즈를 12인치 웨이퍼에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기존 공정 대비 단가를 300분의 1로 낮췄다.
노 교수는 “메타렌즈는 2019년 다보스포럼에서,무료 온라인 룰렛혁신성을 인정받아 세계10대 기술로 뽑혔지만,비싼 가격으로 제조혁신이 필요했다”며 “앞으로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초소형 증강현실 안경과 초현실 홀로그래피와 같은 미래 광학기기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