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사나이 먹튀

대한야구협회|【남돌 이상형 월드컵】

NO.1: 대한야구협회

NO.2: 대한야구협회 선수등록

NO.3: 대한야구협회장

NO.4: 대한야구협회 박재우

NO.5: 대한야구협회 선수검색

NO.6: 대한야구협회 경기실적증명서

동성제약 간판 제품 염색약 세븐에이트 논란
약국·다이소 제품 다른데도 디자인 차이 없어
다이소 제품 전량 회수한 뒤 새롭게 출시 예정동성제약이 염색약 '세븐에이트'의 다이소 유통 출하를 중단했다.약사들이 다이소와의 가격 차이를 문제 삼으며 '불매 운동'까지 거론하자 백기를 든 것이다.

동성제약이 약국에 납품하는 세븐에이트(왼쪽)와 다이소에 출하하는 세븐에이트(오른쪽).다이소 제품은 모발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빗 등의 부속품이 빠져있으나 포장 디자인이 유사해 외형만으로는 제품을 구
동성제약이 약국에 납품하는 세븐에이트(왼쪽)와 다이소에 출하하는 세븐에이트(오른쪽).다이소 제품은 모발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빗 등의 부속품이 빠져있으나 포장 디자인이 유사해 외형만으로는 제품을 구별하기 어렵다.[이미지출처=동성제약,대한야구협회다이소 온라인몰 캡처]

25일 대한약사회는 최근 동성제약으로부터 세븐에이트 다이소 유통 관련 사과와 함께 후속 조치 등에 대해 회신을 받았다고 밝혔다.염색약 세븐에이트는 동성제약의 간판 제품이다.지난 1분기 동성제약 매출 227억원 가운데 염색약 매출이 61억원일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하지만 최근 동성제약이 다이소에도 유사 제품을 납품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두 제품이 맨눈으로 보기엔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가격 차이가 컸다는 게 문제였다.약국에선 7000~8000원에 판매되고 있었고 다이소에서는 5000원에 판매됐다.이 때문에 약국에서 폭리를 취한다고 오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거세졌다.

그러나 알고 보면 두 제품은 다른 제품이다.약국에 납품되는 제품은 모발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들어있고,빗 등 부속품도 함께 들어있다.반면 다이소 제품은 모발 보호 성분이 빠져있고,대한야구협회빗과 같은 구성품도 들어있지 않다.

소비자들의 불만과 더불어 약사들의 불만도 제기됐다.약사들은 제품 개선 조처를 하지 않으면 동성제약을 불매하겠다고 나섰다.약사들의 반발에 동성제약은 전국 다이소에 세븐에이트 제품 출하를 중지하고 기존 제품까지 모두 회수할 예정이라고 답했다.이어 다이소에 납품하는 세븐에이트는 포장 디자인 등을 변경해 재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재출시되는 다이소 제품에 관한 구체적인 사안은 논의 중이라고 전해졌다.

대한야구협회장

:그럼에도 클로드3의 활용 가치는 충분하다는 의견이 많다.

대한야구협회,김씨는 "스승님의 이야기를 듣고 대사습에서 1등을 하겠다고 약속을 했다"면서 "조금 늦었지만 앞으로 선생님(이일주)의 소리를 잘 전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