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도박 하프

【아이씨유】- what we behold

NO.1: 아이씨유

NO.2: 아이씨유 링크

NO.3: 아이씨유 누누티비

NO.4: 아이씨유 뜻

NO.5: 아이씨유 영화

NO.6: 아이씨유코퍼레이션

NO.7: 아이씨유2

NO.8: 아이씨유컴퍼니

NO.9: 아이씨유 걸그룹

NO.10: 아이씨유 최신

[앵커]
서울 시청역 역주행 돌진 사고,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지만,아이씨유경찰은 페달 오인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죠. 

지난해 급발진을 주장한 운전자의 페달 블랙박스에선 가속페달을 7번 밟는 영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페달 블랙박스가,아이씨유급발진 진위 논란과 사고를 줄일 수 있을지,이기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 시청역 근처와 국립중앙의료원 주차장에서 잇따라 발생한 2건의 교통사고,사고 차량이 갑자기 속력을 높여 행인들을 덮쳤는데 두 사고 모두 운전자가 '급발진'을 주장하는게 공통점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과거 이 사고처럼 운전자가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고를 분석해봤습니다

지난해 65세 택시 기사가 담벼락을 들이받은 사고인데, 페달을 비추는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결과,아이씨유 언덕을 올라와 우회전하기까지 3초 동안 여섯 번 가속페달을 밟았다 뗐고,아이씨유7번째 가속페달을 밟은 뒤 충돌 순간까지 떼지 않았습니다.

약 120m를 빠르게 질주한 차량은 담벼락을 들이받고 서야 멈춰 섰습니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먹통이었다"고 했지만,사실은 가속 페달을 밟은 겁니다.

전문가들은 급발진 여부 판별과 운전자 보호를 위해 '페달 블랙박스' 의무 설치를 검토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김필수 / 대진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가속 페달을 밟았는지 브레이크를 밟았는지를 영상으로 확인하는 부분들은 증거로 100% 쓸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권장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증가 추세를 감안해 페달을 잘못 조작 해도 차량이 스스로 제동을 거는 안전장치를 추가하자는 지적도 나옵니다.

[김필수 / 대진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고령자가 모르고 가속 페달을 밟게 되면 센서가 동작이 되어서 운전자가 잘못 조작을 한 것이라고 (판단)해서 브레이크가 동작을 하는 시스템이에요."

고령인구가 세계 최고 수준인 일본은 내년 6월부터 자동 제동장치 부착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기상입니다.

영상취재 : 김영수
영상편집 : 최동훈

아이씨유 링크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국빈 방한한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기존 UAE의 300억달러 투자 약속을 재확인하고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체결했다.

아이씨유,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달렸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