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푸마 퓨처7 얼티메이트 후기
NO.2: 푸마 퓨처
NO.3: 푸마 퓨처 7
NO.4: 푸마 퓨처 얼티메이트
NO.5: 푸마 퓨처 얼티메이트 mg
NO.6: 푸마 퓨처 7 얼티메이트 mg
NO.7: 푸마 퓨처 7 얼티메이트
NO.8: 푸마 퓨처 7 프로 케이지
NO.9: 푸마 퓨처 3.4
NO.10: 푸마 퓨처 7 매치 후기
국가유산청 손잡고 기금 마련
오세창 친필 휘호 3점 전달도
[서울경제]
다국적 커피체인 스타벅스가 우리 국가유산(옛 문화재)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앞으로 5년간 총 10억원을 기부한다.
국가유산청은 스타벅스 코리아,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11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최응천 국가유산청장과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푸마 퓨처브래디 브루어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대표,푸마 퓨처에미 칸 스타벅스 아시아 태평양 대표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국가유산 보호기금 조성 △ 매입 국가유산 전시활동 전개 △ 5년간 매년 한국전통문화대 재학생 10명씩 선발해 장학금 지급 △ 서울 5대 궁궐 및 전국 국가유산으로 스타벅스 임직원이 참여하는 국가유산 보호 봉사활동 확대 운영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벅스는 앞으로 5년간 총 1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국가유산 지원에 나선다.기금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이 된 서울 중구 서울광장 인근의‘환구단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1개당 발생하는 적립금 300원과 자체적으로 기획한 상품 판매 수익 등을 더해 마련한다.
스타벅스 측은 협약식에서 3·1운동에 참여한 애국지사이자 우리 서화 연구에 힘쓴 위창 오세창(1864∼1953)이 쓴 친필 휘호‘이신양성’등 3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한다‘이신양성’은 마음을 수양하고 바른 성품을 기른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로써 스타벅스 측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한 문화유산은 2015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를 포함해 총 10점으로 늘어나게 됐다.
국가유산청 측은 “스타벅스와의 협력이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모범적인 사회 공헌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