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생산유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우리 기술로 개발한 유도 로켓 '비궁'이 미 국방부의 최종시험평가를 통과했습니다.
한국산 완제품 유도무기의 첫 미국 수출의 성사 가능성도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송금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도로켓 '비궁'은 북한 공기부양정 등을 타격할 용도로 2016년부터 해병대에 전력화돼 서북도서에 배치돼 있습니다.
무인 수상정에서 발사하는 '비궁'은 수출용으로 개발됐는데,월드컵 생산유발최근 미 국방부가 주관하는 최종시험평가를 통과했습니다.
현지시각으로 12일 미국 하와이 해역에서 진행된 시험평가에서 6발이 모두 표적에 명중했습니다.
미군의 해외비교시험 대상 무기체계로 2019년에 지정된 뒤,월드컵 생산유발모든 실사격 평가를 통과한 겁니다.
[신익현/LIG넥스원 대표이사 : "대한민국 유도무기체계가 미군에서 도입을 고려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을 입증한 것입니다."]
비궁은 자체 적외선 탐색기로 적을 포착해 발사하는 방식으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유사한 무기체계들이 표적에 계속 레이더를 조사해야 유도가 가능한 것과 차별화됩니다.
미 인도태평양사령관과 미 해군참모총장 등도 비궁이 실린 해군 천자봉함에 탑승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사무엘 파파로/미 인도태평양사령관/현지시간 11일 : "(미군 '비궁' 도입 가능성은?) 제가 한국 함정을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당연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K-방산 완제품의 미국 시장 첫 진출까지는 미 의회의 예산 승인 절차 등이 남아있으며,월드컵 생산유발빠르면 올해 말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송금한입니다.
촬영기자:정형철/영상편집:김형기/영상제공:해군·LIG넥스원
월드컵 생산유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컵 생산유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정영주 카카오 ESG서비스실장은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선보일 다양한 상품들에 친환경 GRS 인증 적용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지속가능성과 자원 순환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상품들을 개발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생산유발,(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김진원, 현장진행 : 편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