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프로야구 우취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 - Slot=2024-12-16%2Fphfydu.html

NO.1: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NO.2: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3: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4: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벨기에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5: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NO.6: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벨기에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7: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이스라엘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NO.8: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벨기에 축구 국가대표팀

NO.9: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벨기에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NO.10: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평가

기업금융·인수금융·PE 등 IB 인력 유출 심화
성과급 위축,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영업 환경 변화 등 영향

이 기사는 07월 02일 14:4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의 투자은행(IB) 부문 인력 이탈이 본격화하고 있다.기업금융·인수금융·프라이빗에쿼티(PE)·인프라투자 등 IB 주요 부문에서 인력 유출이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다.

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투자금융본부 내에서 인수금융을 담당하는 팀장급 인사와 팀원들이 회사를 떠나 우리투자증권 내 기업금융 본부로 합류할 예정이다.올해 들어 미래에셋증권 IB 인력 유출이 심화하고 있다.성과급 등에 불만족한 주니어 직원뿐 아니라 책임자급인 시니어 그룹까지 경쟁사로 이동하고 있다.

특히 인력 확충에 적극 나선 우리투자증권으로 이직을 택하는 IB 구성원들이 늘어나고 있다.미래에셋증권 대체투자금융 부문 전 대표였던 양완규 우리투자증권 IB 총괄 부사장을 중심으로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어서다.지난 5월 우리투자증권 기업금융 총괄 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긴 박현주 미래에셋증권 기업금융1본부장(전무)이 대표적이다.대우증권부터 시작해 줄곧 미래에셋증권에 몸담은 기업금융 전문가다.회사채,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유상증자 등 기업금융 전반에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올해 초 신명호 전 유안타증권 IB 부문 대표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한 BNK투자증권으로 둥지를 옮긴 미래에셋증권 출신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대표적인 여성 IB 인재인 김미정 IB금융본부장 전무를 시작으로 김인수 상무,김형조 상무,우영기 상무 등 미래에셋증권 IB 인력들이 대거 합류했다.기업금융·인수금융·프라이빗에쿼티(PE)·인프라투자 등 주요 IB 핵심 부문에서 실무를 담당한 인물들로 꼽힌다.

업계에서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로 채권자본시장(DCM)·주식자본시장(ECM) 등 전통 IB 역량을 키우려는 중소형 증권사들이 미래에셋증권 IB 인력 스카우트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미래에셋증권 내 IB 영업 환경이 위축된 점도 불만이다.경영 및 영업 환경 변화로 공격적인 영업이 어려워졌다는 게 IB 구성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리스크 관리 기조 강화로 내부 심사 문턱이 높아지면서 경쟁 증권사에 일감을 빼앗기고 있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 실적 전망에도 경고등이 켜졌다.미래에셋증권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2705억원과 164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작년 동기와 비교해 영업익은 4%,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당기순익은 31%가량 감소했다.부동산 PF 충당금이 반영된 데다 기업금융·운용 손익 등에서 수익이 감소한 여파다.여기에 인력 유출 확대로 IB 경쟁력이 약화하면 추가 실적 저하 위험성도 커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위기감이 확산하자 미래에셋증권은 인력 유출 방지책 마련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성과급 체계 개선 등 IB 조직원 달래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게 미래에셋증권의 구상이다.

한 미래에셋증권 IB 관계자는 “CJ CGV 전환사채 평가손실,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해외 부동산 투자 실패 등으로 내부 심사가 더욱 깐깐해지면서 IB 영업 환경이 위축된 게 사실”이라며 “다른 증권사에서 이직 제안을 받지 않은 IB 인력을 찾기 힘들 정도”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대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평가

:그런데 오늘 갑자기 예정에 없던 비공식 자리를 만들어서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이날 담화를 통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방북 가능성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