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너스 베트클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 예타 통과
4031억 들여 AI반도체 풀스택 기술 확보
엔비디아 쿠다 대체 등 자체 생태계 구축[서울경제]
정부가 국산 인공지능(AI) 반도체 생태계를 꾸리고 AI반도체를 탑재한 국산 데이터센터의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 2024년 제5회 국가연구개발(R&D)사업평가총괄위원회를 열고‘AI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시키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내년부터 2030년까지 6년 간 4031억 원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이 사업을 통해 국산 AI반도체에 특화한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 풀스택 기술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특히 정부는 앞서 이 사업을 통해 엔비디아의 AI 개발 플랫폼‘쿠다’를 대체할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쿠다는 엔비디아의 엔비디아의 AI반도체에 최적화한 AI 서비스 개발 도구다.
신경망처리장치(NPU),보너스 베트클릭프로세싱인메모리(PIM) 등 엔비디아에 맞설 국산 AI반도체를 개발하는 것과 별개로 실제로 개발자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한국형 쿠다’같은 SW와 함께 데이터센터 인프라 등 HW까지 28개 기술을 종합적으로 국산화해 자체 AI생태계를 꾸리겠다는 구상이다.이는 올해 4월 발표된 범부처 AI반도체 산업 육성계획인‘AI반도체 이니셔티브’의 9대 기술혁신 과제에 포함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국산 AI반도체를 기반으로 국산 데이터센터를 구축,보너스 베트클릭2030년 데이터센터 국산화율을 20%까지 끌어올리다는 계획이다.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AI 시대 핵심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우리 기술로 완성하기 위해 필수적인 사업”이라며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AI와 AI반도체 기술혁신을 달성하는 등 AI반도체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너스 베트클릭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보너스 베트클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종장기는 다른 종(種)의 장기와 기관, 조직, 세포 등을 사람에게 이식하는 일이다.
보너스 베트클릭,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움츠러든 기업의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에 우리회사가 앞장서기 위해 '다같이 함께해 더하는 다(多)가치'를 주제로 집중봉사 주간을 실시했다''며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취지에서 자원봉사와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