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NO.2: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순위
NO.3: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득점순위
NO.4: 사우디아라비아 1부 리그
NO.5: 사우디아라비아 1부 리그 순위
NO.6: 사우디아라비아 1부 리그 경기
NO.7: 사우디아라비아 프리미어리그
NO.8: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NO.9: 사우디아라비아 1부 리그 선수
내년 발사…차세대 중형위성 3호 외 부탑재위성 6기 선정
달 탐사선‘다누리’임무 연장하나…한미 과학자 모여 논의
내일,사우디아라비아 리그부산서 과학자 연례회의…당초 계획은 내년 말까지
내년 한국형발사체‘누리호’4차 발사에서는 우주 제약 시험,지구 영상 촬영 등을 위한 큐브위성이 우주로 향한다.
우주항공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내년 하반기 발사 예정인 누리호 4차 발사에 탑재할 6U(1U는 가로·세로·높이가 각각 10cm인 정육면체) 위성 3기와 3U 위성 3기를 부탑재위성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6U 위성으로는 우주에서 단백질 결정을 성장시키는 제약 시험을 목표로 하는 스페이스린텍의 'BEE-1000'와 다분광 영상 촬영을 목표로 하는 한컴인스페이스의 '세종 4호',사우디아라비아 리그6세대 이동통신(6G) 사물인터넷(IoT) 비지상네트워크(NTN) 탑재체 기술을 검증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ETRISaT'이 선정됐다.3U 위성에는 위성 폐기 장치 시험과 우주탐사 부품 검증이 목적인 우주로테크의 'COSMIC'과 지구 영상을 얻는 게 목표인 코스모웍스의 'JACK 3·4호'가 선정됐다.
누리호 4차 발사에는 주탑재위성으로 차세대 중형위성 3호가 실린다.이와 함께 2022년 큐브위성 경연대회에서 선정된 국내 대학 개발 큐브위성과 항우연에서 개발 중인 국산 소자 부품 검증 위성도 함께 발사된다.
앞서 누리호 3차 발사에서도 부탑재위성으로 큐브위성 7기가 선정돼 주탑재위성인 차세대 소형위성 2호와 함께 발사됐다.
한편,사우디아라비아 리그내년 말 임무가 끝나는 달 탐사선‘다누리’의 임무 연장 방안을 논의하는 회의가 열린다.
우주항공청은 12일 부산 해운대 신라스테이 호텔에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최로 '다누리 참여 과학자 연례회의'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연례 회의는 다누리 탑재체가 만드는 달 과학자료를 활용하고 임무에 참여한 한미 양국 과학자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회의에는 우주청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사우디아라비아 리그한국과 미국 다누리 운영·탑재체 개발 과학자들 70여 명이 참석한다.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다누리의 임무 연장 가능성과 이때 필요한 임무 연장 궤도 설계,사우디아라비아 리그연장 기간 수행할 수 있는 과학 목표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우주청은 밝혔다.
이밖에도 다누리 임무 현황,각 탑재체 주관기관별 수신 자료와 수신자료를 활용한 과학 연구 결과 발표 등도 진행된다.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득점순위
:[대구소식]달서구, 저소득층 복지안전망 구축 박차 등뉴스 기사[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청 전경.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유튜브를 시작한 지 2년이 넘어서야 첫 수익으로 32만원을 벌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