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실시간하키

kbo 올스타전

NO.1: kbo 올스타전

NO.2: kbo 올스타전 2024

NO.3: kbo 올스타전 2025

NO.4: kbo 올스타전 투표

NO.5: kbo 올스타전 예매

NO.6: kbo 올스타전 개최지

NO.7: kbo 올스타전 중계

NO.8: kbo 올스타전 일정

NO.9: kbo 올스타전 다시보기

NO.10: kbo 올스타전 명단

입학사정관 교습소 설립·과외교습 제한

교육부는 대학 입학 업무를 담당했던 대학 입학사정관이 퇴직 이후 3년 안에 입시 상담 관련 개인 과외나 교습소 운영을 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도록 하는 내용의 고등교육법 일부개정
교육부는 대학 입학 업무를 담당했던 대학 입학사정관이 퇴직 이후 3년 안에 입시 상담 관련 개인 과외나 교습소 운영을 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도록 하는 내용의 고등교육법 일부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지난 5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대학교 입시전략설명회 모습.정종회 기자 jjh@

대학 입학 업무를 담당했던 대학 입학사정관이 퇴직 이후 3년 안에 학원 등 입시 상담 관련 개인 과외나 교습소 운영을 할 수 없게 된다.이를 어길 경우 징역에 처해지거나 벌금을 물게 된다.

교육부는 대학 입학사정관의 공정성 강화를 핵심 내용으로 한‘고등교육법’과‘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일부개정안을 9일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하고 국회에 제출했다.

교육부는 고등교육법을 개정해 퇴직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대학 입학사정관이 교습소를 설립하거나 과외 교습 행위를 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했다.고등교육법을 위반한 퇴직 입학사정관에 대해서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을 부과하는 내용의 벌칙 규정을 신설해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현행 고등교육법에서는 입학사정관이 퇴직 후 3년 동안 학원을 설립하거나 취업할 수 없도록 정하고 있다.명칭을 불문하고 입시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설립하거나 취업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하지만 학원법상 교습소를 설립하거나 과외교습을 하는 행위는 제한 대상에서 빠져 있다.이 때문에 일부 퇴직 입학사정관들의 불법 행위가 적발됐으나 이를 제한할 규정이 없는 상황이었다.

교육부는 퇴직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입학사정관을 강사 또는 학원법인 임원으로 취업시킨 학원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 교육감이 1년 이내 교습정지 또는 학원 등록말소 처분을 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사교육 시장을 매개로 한 대입 공정성 침해는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선결 과제”라며 “대입 공정성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bo 올스타전 개최지

:유럽우주국(ESA)도 지난 22일 프랑스에 본사를 둔 우주 업체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와 독일-프랑스 업체 익스플로레이션 컴퍼니를 지원 업체로 선정했다.

kbo 올스타전,문재인 정부 때는 불과 400명 늘리려다가 반발하니까 그냥 접고 미뤄놨었던 것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