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ba순위
NO.2: nba순위표
NO.3: nbatnsdnl
NO.4: 2023 nba순위
NO.5: 2024 nba순위
NO.6: 현재 nba순위
함영주 "체계적 컨설팅으로 중기 ESG 경영 확산에 마중물"
하나금융그룹은 8일 오후 서울 명동사옥에서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 컨설팅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난 1년 동안 금융감독원과 함께 진행한 컨설팅 과정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공유했다.이날 공유회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화여자대학교 최용상 교수,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ESG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받았던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023년 8월 금융감독원,nba순위인천광역시와 함께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nba순위이화여자대학교 등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ESG 경영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ESG 진단 보고서’를 제공 받고,nba순위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할 수 있는‘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이화여자대학교와의 협업 및 금융감독원 ESG 전문가들의 검증을 거쳐 구축한‘ESG 정밀 진단 시스템’과‘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내에 내재화할 계획이다.
이날 ESG 컨설팅을 제공 받았던 중소기업들은 ESG 경영과 상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중소기업 대표로 이복현 금감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김춘식 강운공업 대표는 “대기업에 비해 ESG 경영에 대한 준비가 미흡할 수밖에 없는데 무료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주고,nba순위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앞으로도‘찾아가는 중소기업 ESG 컨설팅’을 금융권과 함께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실제 경영 현장에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해소하고,녹색여신 관련 제도 등을 정비하여 녹색여신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ESG 컨설팅 시스템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할 것”이라며,nba순위“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의 ESG 경영 확산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최근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ESG 전문인력 3명을 영입해 기존 기업컨설팅팀을 ESG·법률·회계 등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기업ESG컨설팅팀’으로 확대 개편한 바 있다.
또한,지난 3월 중견기업이 ESG평가를 통해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면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특판 대출상품인‘하나 중견기업 밸류업 대출’을 출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ESG 역량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nba순위
:클립을 통해 마음에 드는 장소나 제품을 발견하면 영상 내 정보 스티커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플레이스, 쇼핑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nba순위,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게임산업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대두되고 있는 게임과몰입을 해결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에 기여하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