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말레이시아 축구리그
NO.2: 말레이시아 축구리그 순위
데이비드 왕 화웨이 이사,모바일 AI 시대 위해 5G 어드밴스드 강조[상하이(중국)=박수형 기자] 데이비드 왕 화웨이 ICT인프라운영 이사회 의장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해‘AI를 위한 네트워크’와‘네트워크를 위한 AI’의 관점에서 5G 어드밴스드 개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왕 의장은 26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개막한 MWC상하이에서 기조연설을 맡아 “화웨이는 모든 업계와 함께 모바일 AI 시대가 제공하는 엄청난 기회를 잡고 함께 지능형 세상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화웨이는 MWC상하이에서 5G 어드밴스드 상용 사례를 소개하고,말레이시아 축구리그진화한 5G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특히 모바일 AI 시대의 필수조건으로 5G 어드밴스드를 꼽았다.이를 위해 AI 시대 모바일 비디오 개발을 위한 공동 이니셔티브를 출범키도 했다.
중국을 비롯해 중동 지역의 이통사들이 5G 어드밴스드 구축을 시작했다.세계 각국이 빠르게 5G 도입에 뛰어들었지만,본격적인 기술 격차가 5G 어드밴스드 도입에 따라 갈리는 상황이 된 셈이다.
데이비드 왕 의장은 “이번 달을 기점으로 중국 내 5G 상용화가 5년차에 접어들었다”며 “지난 5년간 상용 5G는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며 전 세계 모바일 산업에 전례 없는 영향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어,“2024년은 5G 어드밴스드와 기타 AI 디바이스가 본격 상용화되며 모바일 AI 시대가 시작되는 해로,이 같은 기술은 지능형 서비스를 보편화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다가오는 시대는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모바일 산업을 위한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현재 30개 이상의 5G 어드밴스드 기술 검증을 완료했고 휴대폰 단말 20종 이상이 5G 주파수를 묶어쓸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하기 시작했다.5G 어드밴스드 전용 요금제를 내놓은 약 10개의 통신사가 등장했고,말레이시아 축구리그중국과 중동에서는 비인접주파수 3개 대역을 묶어 쓰기 위한 망 투자가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