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무료 옴니 슬롯

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2024 프로야구 시상식】

NO.1: 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

NO.2: 1095 회 로또 2 등 당첨 지역

"현재까지 방향 잡히지 않아"
현대건설 수의계약에 무게
10조 넘는 대형 공사 부담감

가덕신공항 부지 조성공사 업체 선정을 두고 국토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지난 2월 열린 가덕신공항 건설사업 설명회.연합뉴스
가덕신공항 부지 조성공사 업체 선정을 두고 국토부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지난 2월 열린 가덕신공항 건설사업 설명회.연합뉴스

가덕신공항 부지 조성공사에 참여할 건설업체를 찾는 사전심사 2차 입찰이 유찰된 후,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국토교통부가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을지 고심하고 있다.

다시 입찰 재공고를 할지,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현대건설 컨소시엄과 수의계약을 추진할 지 등을 결정해야 하지만 복잡한 변수들이 얽혀 있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국토부는 △3차 재공고 △수의계약 △계약조건 변경 후 입찰 등 3가지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입장이다.

1일 〈부산일보〉 취재를 종합하면,국토부는 일단 시간이 좀 걸린다는 입장이다.국토부 관계자는 “아직 방향이 잡히지 않았다.좀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또 다른 국토부 관계자는 “지금으로선 드릴 말씀이 없다.챙겨야 할 것이 참 많다”고 말했다.고심이 묻어나는 말이었다.

일각에선 현대건설 컨소시엄과의 수의계약에 무게가 실리지 않느냐는 예상을 하고 있다.왜냐하면 지난달 5일 1차 공고에서 유찰된 후,국토부는 그날 바로 재공고를 냈기 때문이다.이번에는 일주일째 무소식이다.

그러나 정부는 10조 원이 넘는 대형 공사를 수의계약한다는 데 대한 부담이 엄청나다.혹시 나중에라도 입찰 방식에 대한 비판과 특혜 논란도 불거질 수 있다는 점에서다.공정성과 투명성이 담보돼야 한다.국토부는 아직 현대건설과 직접 만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건설과 만나기 전에 국토부는 공정하면서도 정부 측에 유리하게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물론 재공고를 내는 방법도 배제할 수 없다.그러나 재공고를 하더라도 입찰하는 곳은 현대건설 컨소시엄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돼 명분 쌓기에 불과할 수 있다.



본래 국토부가 원하는 시나리오는 컨소시엄 간‘경쟁 구도’였다.경쟁 구도가 만들어져야 5개월간의 설계 기간 중에 민간 업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건설공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사 규모가 워낙 크고 정해진 시간 내 공사를 마쳐야 한다는 부담감에 참여 업체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도 충분히 됐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 측에서는 만약 정부와 수의계약이 성사된다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위 내 업체를 추가로 참여시키고 싶어 한다는 목소리가 있다.현재 컨소시엄 간 지분구성을 살펴보면 현대건설이 전체 지분 중 33%를 참여하고 대우건설은 24%다.

현대건설 측은 혹시 발생할지 모를 지체보상금 등을 우려해 리스크를 더 나누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현대건설은 공항 건설 참여 경험이 있는 시공능력평가 10위 내 한 업체를 염두에 두고 있다.

‘입찰조건 변경 후 재입찰’은 지금으로선 가능성이 낮다.입찰조건을 변경한다는 것은 시공능력평가 상위업체를 한 컨소시엄에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인데,그렇다고 해서 2개 이상 컨소시엄이 만들어질지는 불투명하다.특히 입찰 조건 변경에 대한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해 시간이 상당히 지연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본래 공사 입찰을 6월 말에 하려다가 5월 17일로 앞당겼기 때문에 공고-재공고를 냈지만 일정이 그렇게 밀리지 않는다”며 “가덕신공항 공사 기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

:반면, 가계여신에서는 4분기 중 신규부실 발생액이 1조1000억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

로또 1095 2 등 당첨 지역,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