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리그 at마드리드
NO.2: k리그 at마드리드 라인업
NO.3: k리그 at마드리드 결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하게 될 경우 후폭풍의 여파로 한국의 자체 핵무장이 현실로 될 수 있다는 미국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습니다.
워싱턴의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빅터 차 한국 석좌는 외교전문지 '포린 어페어스'에 기고한 글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할 경우 한국의 자체 핵무장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차 석좌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1기보다 아시아 정책에 있어 더 끔찍할 것이라며,k리그 at마드리드미국의 전통적 동맹을 파트너가 아닌 적으로 간주하고,김정은,푸틴,시진핑 등 독재자들과 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또 "트럼프는 타임지 인터뷰에서 `(방위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알아서 (안보를) 해결하라`라는 말을 했고,k리그 at마드리드그는 동맹이 (비용) 전액을 부담하지 않는 한 거의 확실히 미군의 연합훈련을 중단할 것"이라면서 "이는 한미일 캠프 데이비드 회의같이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동맹 구조를 속 빈 강정으로 만드는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할 경우 한반도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차 석좌는 트럼프가 북한의 도발에 '화염과 분노'로 위협하기보다는 제재 완화를 조건으로 핵실험 중단 협상을 시도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했습니다.
북한은 제한된 핵분열 물질 포기나 1세대 핵 폐기 같은 가시적인 제안을 내놓을 것이며,k리그 at마드리드트럼프는 이를 손쉬운 승리로 간주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트럼프는 주한미군 철수를 단행할 수 있으며,k리그 at마드리드이는 한국이 자체 핵무장을 추진하게 만드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어 "만약 한국이 자체 핵 개발에 나선다면,k리그 at마드리드이는 중국과 북한에는 선제공격의 위험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미얀마를 비롯해 일본,k리그 at마드리드타이완 등에 연쇄 반응을 불러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k리그 at마드리드 결과
:사진제공=현대차 정몽구 재단2006년 리즈 콩쿠르에 18세 나이로 우승했던 김선욱과 2015년 쇼팽 국제 콩쿠르에 우승한 조성진의 무대에 인구 2000명 남짓인 평창 방림면의 작은 마을은 이날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관람객들로 들썩였다.
k리그 at마드리드,2일까지 비는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