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철구 월드컵
NO.2: 철구 노래 월드컵
NO.3: 철구 새엄마 월드컵
울산시와 부산시,경상남도가 3개 시·도를 잇는 광역철도망 구축을 위해 힘을 모은다.
시는 3개 시‧도지사가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와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조기 구축을 위한 공동건의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건의문은 울산시가 대표로 이날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에 공문으로 발송한다.
시‧도지사는 공동건의문을 통해 "빠른 속도와 정시성을 가진 철도는 세 도시를 하나로 묶는 것은 물론,철구 월드컵2029년 가덕도신공항 조기 개항과 지방 발전에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의 조속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동남권 순환 광역철도의 예비타당성 조사 선정 및 통과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는 KTX울산역에서 신복교차로,양산(웅상)을 거쳐 부산(노포)까지 연결된다.
총 연장 48.8㎞로 부·울·경의 핵심축을 관통해 고속철도뿐만 아니라 도시철도망(울산1호선,철구 월드컵부산1호선,철구 월드컵양산선,철구 월드컵정관선)을 이어준다.
지난 2021년 '비수도권 광역철도 5대 선도사업'으로 선정돼 지난해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을 마치고,철구 월드컵기획재정부에서 예비타당성 조사를 착수해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는 KTX울산역에서 양산(북정·물금)을 거쳐 김해(진영)까지 51.4㎞를 연결해 부·울·경을 1시간 생활권으로 묶는 순환 철도망 완성의 방점을 찍는 노선이다.
철구 노래 월드컵
:화물차 바퀴 빠지며 관광버스 덮쳐…2명 사망·13명 부상뉴스 기사경찰 (사진=연합뉴스)[이데일리 이석무 기자]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트레일러 타이어가 빠지면서 관광버스를 덮쳐 버스 기사 등 2명이 사망했다.
철구 월드컵,그런데 10년 사이에 거의 두 배가 넘는 숫자로 지금 증가한 상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