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NO.2: 프리미어리그 역대 우승팀 순위
제15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개회사
책 '행복의 조건' 인용 "출산율 저하,행복과 연관"
"인구문제 해결,결국 우리 많은 문제 함께 풀어야"
곽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인구위기…새로운 상상력,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한 열린 제15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개회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단군 이래 두 번째 인구문제를 겪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데일리 전략포럼이 인구문제에 집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2020년엔‘인구쇼크와 한국사회 대전환’이라는 테마로 우리 현실이 된 인구문제를 처음 들여다봤다.3년 뒤에는‘인구절벽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다뤘다”며 “올해는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기존의 상식을 넘어서는‘새로운 상상력’을 주제로 꺼냈다”고 전했다.
곽 회장은 “과거‘둘만 낳아 잘 기르자’고 했던 베이비붐이 첫 번째 인구위기였다면,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불과 50~60년 만에 또 다른 인구문제를 끌어안았다.하나라도 낳게 하자는 것이 국가적인 목표가 될 만큼 지난해 우리나라 출산율은 0.7명에 그쳤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결국 이 땅에 더 이상 사람이 살지 않을 수 있다는 인구절벽이,대한민국이 통째로 사라질 수 있다는 절박한 위기로 내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곽 회장은 서은국 연세대 교수의 저서‘행복의 기원’을 언급하며 “책 속엔 삶의 외형보다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누리는 일상의 즐거움과 의미에서 행복이 만들어진다는 내용이 있다”며 “우리도 이제 궁핍에서 벗어난 사회에서 더 이상 물질은 행복의 조건이 아니라는 사실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출산율이 떨어지고 젊은 세대가 줄어드는 것도 행복과 연관이 있다”며 “인구문제를 풀어낸다는 것은 결국 우리가 처한 많은 문제를 함께 벗어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이어 “아이를 가지면 행복을 담보할 수 없다는 인식을 뒤집는 것,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아이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진다는 생각을 바꾸는 것,아이로 인해 지나친 물질만능 경쟁의식에 내몰린다는 위기감을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롯데관광개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관광개발은 창립 53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여행상품 브랜드 '하이앤드'(HIGH&)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역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김윤나영 기자 nayoung@kyungh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