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뉴캐슬 제츠 경기
NO.2: 뉴캐슬 제츠 대 센트럴코스트 경기
행안부,민간개방 기업 5곳 선정
국민·농협·토스 등 연내 목표로 행정안전부는 6일 2024년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으로 ㈜ 국민은행,뉴캐슬 제츠 경기네이버 주식회사,뉴캐슬 제츠 경기농협은행 주식회사,뉴캐슬 제츠 경기㈜ 비바리퍼블리카,뉴캐슬 제츠 경기주식회사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선정으로 국민은 더 다양한 민간 앱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민간개방 참여기업 선정을 위한 모집 공모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됐다.모바일 신분증에 관심을 가진 많은 기업이 본 공모에 참여했다.
분야별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이용 편의성,안전성,뉴캐슬 제츠 경기활성화 계획 등을 기준으로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참여기업은 6월부터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연내 완료하고,뉴캐슬 제츠 경기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기업에 한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5개 참여기업은 행안부와 긴밀하게 협업해 모바일 신분증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민관협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