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eg
NO.2: eeg test
NO.3: eegees
NO.4: eeg medical abbreviation
NO.5: eeg scan
NO.6: eeg tech
NO.7: eeg meaning
NO.8: eeg definition
NO.9: eegees tucson
NO.10: eega
Q.부산 해운대구에 사는 주부 김모(50)씨의 남편은 최근까지 자영업을 했다.코로나19로 이전에 하던 사업을 접고 이후 시작한 사업까지 접으면서 집을 담보로 받은 사업자대출 4억9000만원이 남아있다.주택담보대출도 1억8000만원 있어 지금 사는 아파트를 팔고 빚 없이 5억원 이하로 살 수 있는 전용 84㎡(30평형 대) 집을 찾고 있다.하지만 가고 싶은 집은 대부분 6억원이 넘어 고민이다.현재 남편이 계약직으로 일해 월 급여가 300만원 나오지만,EEG대학생·고등학생 두 자녀의 교육비를 비롯해 생활비 지출이 빠듯하다.노후대비도 걱정이다.
A.현재 의뢰인은 가계 지출이 수입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상태로,말 그대로 재정에 빨간불이 켜졌다.우선 현금 지출구조부터 시급하게 개선해야 한다.가계 총자산의 절반 이상이 대출금이고 대출 이자율도 연 5.1%로 높아 월수입에 육박하는 280만원이 매달 이자로 지출되고 있다.주택을 매각해 대출금을 상환하는 것이 급선무다.의뢰인은 주택 매매를 원하지만,현재 인근 지역에서 84㎡ 규모의 아파트를 구매할 경우 다시 대출을 일부 받아야 할 상황이다.하지만 현재는 적은 규모의 대출이라도 가계 생활에 부담이 될 수 있다.현실적으로 전세를 구해 가계 지출구조를 어느 정도 안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물론 일시적으로 무주택자가 되는 아쉬움이 클 수 있다.하지만 보다 냉철한 결정이 필요한 때다.
◆노후 기반 다질 수 있는 시간은 10년,보험료는 조정을=의뢰인 부부의 은퇴 이후를 위한 장기 계획의 관점에서 지금부터 약 10년간이 마지막 준비 기간이다.교육비 지출이 남은 5년은 힘든 기간이지만,이후 10년간은 상대적 여유가 시작된다.이 기간에 월 저축 가능 자금은 약 100만원으로 부부 각 50만원씩 개인종합 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하길 권한다.예금·펀드 등에 투자할 수 있고 절세 혜택이 주어진다.의뢰인은 27년 가까이 국민연금에 임의가입자로 보험료를 납입해 온 상태로 65세 이후 부부 각 월 140만원씩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현재 의뢰인 생활비 지출 중 보험금으로 50만원을 지출하고 있다.자녀 보험 일부는 상품보다 보험료가 높다.꼭 필요한 부분만 보장받게 한 후,자녀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추가로 가입하게 하는 것이 좋다.
◆후원=미래에셋증권·하나은행
eeg test
:〈영상=JTBC '사건반장'〉 새벽녘 아무도 없는 무인 꽃집을 찾은 노인이 꽃다발을 꺼내 들고는 잠시 망설이더니 자리를 뜹니다.
EEG, 강릉 초당동에서는 45만8154㎡ 구역을 대상으로 탐방로를 정비하고, 역사문화공원을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