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총당첨번호
100가지 혁신으로 확 달라진 대구,시정에 강한 지지 보내
TK 행정통합으로 100+1의 대구혁신 틀 완성 기대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 시민 10명 중 6명 이상이 민선 8기 2년 대구 혁신을 '잘했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홍준표 대구시장이 추진 중인 100가지 혁신으로 확 달라진 대구 대혁신에 대해 시민들은 강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대구시는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만 18세 이상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로또총당첨번호응답자 10명 중 6명 이상인 60.6%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고 6월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성별,연령별,지역별 비례 할당 후 무작위 추출한 만 18세 이상 시민 1063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온라인을 통해 실시했으며,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3.1% 포인트다.
시정운영 전반은 지난해 민선 8기 1주년 조사 때 보다 긍정 비율이 3.8%p나 높은 60.6%였다.또 최근 4회에 걸친 여론조사에서 긍정 비율은 계속 상승하고 있는 반면 부정 비율은 지속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민선 8기 출범 후 기득권 카르텔 타파와 쇠락한 대구 재건을 위해 시정 전 분야에 걸친 대구혁신 100+1의 틀을 완성해 대구가 질적으로 확실히 달라진 점에서 지지율이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민선 8기 핵심정책에 대한 선호도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어르신 통합 무임 교통 지원,대형마트 의무 휴업일 평일 전환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혁신적 정책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천수변공원화 사업과 대구대공원 착공 등 획기적인 시민 여가 공간 조성에 대해서도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판타지아 대구페스타,K-트로트 페스티벌,대구마라톤 등 시민들에게 행복감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분야 역시 선호했다.
홍 시장은 "남은 임기 동안 시민들께서 더 큰 대구와 미래 50년 번영을 위한 담대한 도전에 굳건한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반면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로또총당첨번호5대 미래 신산업 육성,도심 군부대 통합 이전 등 장기간 소요되는 대형 사업들은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았다.
한편 미래 신산업 육성 및 대규모 투자유치,TK 신공항 건설은 대구미래 최우선 과제로 선정됐다.이 같은 중장기 정책사업은 직접적인 성과를 당장 체감하기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시민들이 경제회복에 대한 열망이 크게 반영돼 최우선 순위로 꼽은 것으로 보인다.
로또총당첨번호
:저는 기본적으로 홍준표 대구시장님은 과거 보수정당이 괴멸위기에서 구한 영웅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로또총당첨번호,신미림 캐스터! [캐스터]네, 상암동 야외스튜디오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