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시카고날씨
<출연 : 김동혁 연합뉴스TV 기상전문기자>
전국적인 장마가 본격 시작하면서 지난 주말에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제주에선 시간당 80mm가 넘는 물벼락과 함께 370mm가 넘는 큰비가 관측되기도 했는데요.
당장 내일(2일)부터 또 집중호우가 예보가 나와 있습니다.
자세한 장마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 주말에 많은 비가 올 거란 예보가 있었는데,시카고날씨실제로도 폭우가 쏟아져 곳곳에서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현재 장마 상황부터 알아볼까요?
<질문 2> 올해 중부 지방의 장마가 예년보다 늦게 시작했는데,시카고날씨엄청난 폭우를 쏟아내고 있거든요.올여름 장마는 어떤 특징이 있다고 보시나요?
<질문 3> 당장 내일부터 또 비가 올 거란 예보입니다.이번에도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크다고요?
<질문 4> 바로 또 집중호우가 쏟아진다고 하니까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은데요.지역별로 장대비가 오는 시점은 언제인가요?
<질문 5> 중부까지 장마가 시작하면서 이제 본격 장마철에 들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이번 주 내내 비 소식이 들어있다고요?
<질문 6> 온난화가 가속화하면서 장맛비도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모습인데요.남은 장마철에도 이런 집중호우가 잦을 걸로 예상되나요?
<질문 7> 계속해서 많은 비가 예보돼 있어서 무엇보다 피해가 없도록 대비를 잘해야 할 텐데요.사전에 어떤 점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을까요?
#장마 #폭우 #비 #침수 #피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시카고날씨
:특히 테무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7개월 동안 모바일 앱 설치 건수에서 전체 1위였는데, 5월에는 중국의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라이트’(212만7799건)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시카고날씨,그러나 중국은 라이 총통의 입장이 독립을 주장하는 것이라며 정부 기관과 관영매체들을 동원해 연일 맹비난했고, 취임 사흘 뒤인 23일부터 이틀간 육·해·공·로켓군을 동원한 대규모 '대만 포위' 훈련을 벌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