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값싼 중국 제품의 안전성 문제,어제오늘 일이 아닌데요,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안전모는 충격을 잘 흡수하는지 실험해봤습니다.10개 중 9개는 쓰나마나일 정도로 충격에 약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또 여름철에 많이 쓰는 중국산 물놀이 튜브에선 기준치에 290배가 넘는 발암물질이 나왔습니다.구매하실 때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조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안전모 두 개를 서로 부딪치자,플라스틱 부분이 힘없이 부러집니다.
힘을 가해 누르면,위태롭게 휘청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저가 중국산 안전모 10개를 실험한 결과,9개가 국내 안전 기준을 넘지 못했고,그 중 8개는 충격 흡수율이 사실상 '제로'였습니다.
한성준 / 한국소비자원 제품안전팀장
"하나 이상의 시험 조건에서 측정 가능한 최대치의 충격 가속도가 측정되어 충격 흡수를 전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직구사이트에서 파는 물놀이 기구에선 유해물질이 다량 검출됐습니다.
이 오리 튜브의 본체에서는 불임 등 생식기능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의 295배나 검출됐는데요,특히 입이 직접 닿는 공기주입구에서도 기준치의 250배가 나왔습니다.
김용대 / 충북대 예방의학과 교수
"프탈레이트는 발암물질이기도 하면서,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또 내분비 교란 물질이고 그래서 애들한테 노출이 되면 안 좋죠.(튜브가) 수영장이나 이런데 있으면 그게 물속에 녹겠죠.입으로도 들어갈 수 있고…."
비눗방울 등 액체 완구 10개 중 3개에서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의 원인이 된 'CMIT'등이 나왔고,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눈가용 화장품에는 대표적 발암물질인 납이 기준치의 65배나 들어 있었습니다.
또 화장품 40개 중 4개는 사용기한이 지났거나 아예 표시가 안 돼 있었고,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개중엔 사용기한이 3년 넘은 제품도 있었습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사진=연합뉴스앞서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 19일 언론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대구 상원고등학교 야구부,직전 당대표를 지낸 김기현 의원이 공천을 신청한 울산남구도 18일 단수·우선·경선 지역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