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삼성야구티켓
송상훈 실장 "이음5G,삼성야구티켓AI 전환 가속화할 핵심 인프라"[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5G 산업융합 기반조성 사업’의 실증사례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해당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산업 분야별 이음5G 융합서비스 발굴·구축 지원을 통한 성공적 레퍼런스 확보 및 5G 혁신 서비스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 행사에서는 이음5G 융합서비스를 구축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진해온 동 사업 참여 기업·기관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한 표창장을 수여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에이알테크놀로지 이수열 연구소장,삼성야구티켓세종텔레콤 백기영 매니저가 수상했다.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이영태 책임이,삼성야구티켓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은 한국항공우주산업 임정엽 차장이 수상했다.
정책 회의와 함께 실감형 놀이시설 체험 서비스(2023년),확장현실(XR) 기반의 다자간 협업 전투 훈련(2024년),삼성야구티켓경량화된 자율 이동 로봇(2024년)을 포함하여 7개 서비스가 부스에서 시연됐다.
송상훈 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 정보통정책실장은 “이음5G는 초고속,저지연,높은 보안성을 갖춘 네트워크로,제조,물류,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음5G가 민간에서 적극적으로 확산되어 우리 산업이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이 촉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야구티켓
:그는 “의료의 질이란 것은 좋은 교육 그리고 좋은 실습 이런 것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삼성야구티켓,이 원장은 30일 12개 주요 보험사 CEO와 간담회를 열고 보험업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이 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