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한국시리즈 우승 상금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12·3 비상계엄 사태’에서 비롯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사태 여파로 곳곳에서 때아닌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윤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당시 팬들을 위해‘선결제’에 나선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쓴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이 대표적이다.
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가수 아이유가 광고모델로 활동중인 브랜드와 제품명을 나열하면서 불매 운동을 독려한 글들이 공유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아이유가 모델로 활동중인‘도미노피자‘우리은행‘제주삼다수‘하이트진로‘뉴발란스‘CNP 차앤박화장품’등이 포함됐다.다만,야구 한국시리즈 상금도미노피자의 경우 아이유가 올 4월까지 광고 모델로 활동했지만 5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인 손흥민으로 교체됐다.아이유 광고와는 무관한 제품인 셈이다.
아이유는 지난 14일 탄핵집회가 열린 서울 여의도 일대 총 5곳의 가게에서 집회 참가자들을 위해 빵과 국밥 등을 먹을 수 있도록 선결제했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우리은행 카드 해지했다”,야구 한국시리즈 상금“앞으로 삼다수,야구 한국시리즈 상금진로 안먹는다”며 불매운동하자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다만,“아이유가 광고한 기업 제품만 팔아줘야겠다”,야구 한국시리즈 상금“아이유 불매운동 기업들은 오히려 더 잘 팔릴 것”이라며 오히려 아이유 광고 제품을 구매하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유가공 업체 푸르밀 역시 이번 탄핵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대표적인 사례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강력히 반대한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의 처가가 푸르밀로 알려지면서 탄핵 찬성 세력 사이에서 푸르밀 제품을 불매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실제 전두환 사위로 알려진 윤 의원은 2010년 신준호 푸르밀 회장 딸 신경아 씨와 재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푸르밀이 윤상현의 처가다.불매운동에 동참하자”,야구 한국시리즈 상금“내란을 적극 지지한 윤상현을 응징해야 한다” 등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