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시마로네스 데 소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증서간 상호연동 등 지원 예정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다양한 전자서명인증서 사용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인증확산센터'를 개소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국민은행과 금융결제원,시마로네스 데 소로나네이버 등 21개 전자서명인증사업자가 전자서명방식으로 인증서 간 원활한 상호연동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인증확산센터는 서로 다른 종류의 인증서가 상호연동을 할 수 있도록 표준을 개발하고,시마로네스 데 소로나표준이 적용된 통합모듈 소프트웨어 제작 도구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기관은 다양한 인증수단을 한 번에 설치·도입할 수 있게 되고,시마로네스 데 소로나국민들은 인증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센터는 시범운영을 통해 서비스를 안정화한 후 연말부터 정식으로 기능하게 된다.
향후 상호연동 점검,성능·부하 시험 등을 지원하는 테스트랩을 운영하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디지털인증확산센터를 통해 국민과 이용기관의 인증서 이용의 불편을 해소하고,시마로네스 데 소로나안전한 전자서명 이용 환경을 조성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더욱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인증수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