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48개국 중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와 (주)서울아레나는 오늘 오후 서울 도봉구 창동 사업 현장에서‘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민간투자사업’착공식을 열고 “국내 공연문화의 질적 성장은 물론 K-POP의 글로벌 위상 강화 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도봉구 창동차량기지 근처에 건립되는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 8천 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K-POP 중심 음악 전문공연장과,최대 7천 명이 들어갈 수 있는 중형공연장,월드컵 48개국 중국영화관 등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서울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카카오가 설립한 사업 시행법인 (주)서울아레나가 시설의 조성과 운영,월드컵 48개국 중국유지관리를 담당하게 됩니다.
지난해 시공사 선정 논란으로 한차례 사업이 멈췄던 서울아레나 조성 사업은 2027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아레나 일대가 기존 지하철과 신설되는 GTX-C 노선,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등에 힘입어 서울 동북권의 새로운 대중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에 연간 국내외 관람객 250만 명을 유치함으로써 새로운 공연문화산업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아레나가 서울 동북권의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동시에 문화공연의 명소이자 K-콘텐츠 성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