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내년 하반기 발사 예정…체계종합기업 첫 총괄 제작 엔진 시험
[우주항공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내년 하반기로 예정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첫 엔진 조립을 마치고 첫 연소시험을 시행했다.
우주항공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3일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1단 용 75t급 엔진 조립을 완료하고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엔진 성능검증 수락 연소시험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수락 연소시험은 발사체 장착 전 최종 성능을 검증하는 연소시험이다.엔진이 시스템까지 정상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이번 시험은 1단 비행모델(FM)에 탑재될 75t 액체 엔진 4기 중 1호기에 대한 시험으로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첫 연소시험이다.비행모델은 실제 발사에 쓰이는 모델이다.
[우주항공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누리호는 4차와 5차,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6차 등 반복 발사 사업을 통해 제작되고 있다.4차 발사부터는 체계종합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항우연이 공동 주관해 제작한다.특히 이번 연소시험은 체계종합기업이 총괄 제작한 첫 엔진 성능을 검증하는 의미라고 우주청은 설명했다.
항우연은 체계종합기업으로부터 받은 엔진을 시험설비에 장착하고 기밀 검사,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밸브 작동을 확인한 후 3일 두 차례 연소시험을 시행했다.
맨눈으로 확인된 문제는 없었으며 세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엔진 성능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우주청은 밝혔다.
향후 연소시험은 엔진 조립과 사전 시험 과정을 거쳐 1~2개월에 1기씩 순차 수행되며 내년 2월 마무리가 목표다.
현성윤 우주청 우주수송임무설계프로그램장은 "전반적인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준비 작업이 순항 중"이라며 "우주청 출범을 계기로 우주발사체 분야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항공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CJ그룹과 협력 관계를 확대하고 있는 점이나 물류 네트워크 확대 계획을 고려하면 CJ대한통운의 배송 경쟁력에 기댈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israel sub-20 대 대한민국 u-20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경의선 지화화와 주변 재개발·재건축 , 서북권 랜드마크 등 개발공약을 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