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스매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HS효성첨단소재 등 7개 계열사에 직원 1만 명 분할 출범
“(효성-HS효성) 계열 분리는 시간이 걸려 연내에는 어려울 것이다.얽혀 있는 지분이 많아서 생각보다 프로세스가 복잡하다.”
7월 1일 공식 출범한 HS효성의 수장인 조현상 부회장은 같은 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취재진에게 이렇게 말했다.형인 조현준 회장이 이끄는 효성그룹과 HS효성 간 계열 분리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대해 조 부회장은 “계열 분리 시점은 날짜가 정해진 게 아직 없어 다시 한 번 (언론에) 말할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조 부회장은 향후 그룹 차원의 인수합병(M&A)에 대한 견해도 내비쳤다.그는 HS효성의 투자 및 M&A 계획에 대해 “M&A는 발생할 수도 있고,아닐 수도 있다”며 “M&A만으로 회사가 성장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신생 HS효성이 미래 먹을거리 사업을 탐색하는 가운데 적극적인 M&A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계열 분리 직후 무리한 덩치 불리기에 나서기보다 내실을 다지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조 부회장의 HS효성은 HS효성첨단소재를 필두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사우디 스매시HS효성홀딩스USA,HS효성더클래스,HS효성토요타,HS효성비나물류법인,광주일보사 등 7개 계열사를 거느리게 됐다.이들 계열사의 지난해 매출은 약 7조 원,임직원은 1만여 명이다.지난해 기준 자산은 약 5조 원으로,사우디 스매시향후 공정거래위원회의‘공시 대상 기업집단’자산 총계 기준(5조 원)을 넘을 공산이 크다.HS효성의 핵심 사업 회사는 유일한 상장사인 HS효성첨단소재다.조 부회장이 2018년부터 직접 경영을 맡아온 회사이기도 하다.폴리에스테르 타이어코드(타이어 보강 소재) 등 제품군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HS효성 계열사 중 자산 규모 2위인 HIS는 데이터센터,클라우드 등 인공지능(AI) 신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먹을거리를 탐색할 것으로 보인다.
1971년생인 조 부회장은 경복고를 졸업하고 연세대 교육학과를 다니던 중 미국 브라운대 경제학과로 옮겨 졸업했다.이후 일본 마루베니 상사,사우디 스매시미국 베인앤드컴퍼니 등 해외 기업을 거쳐 외환위기가 한창이던 1998년 효성그룹에 처음 입사해 구조조정 태스크포스에서 일했다.경영인으로서 조 부회장은 HS효성첨단소재 전신인 효성 산업자재 퍼포먼스그룹(PG) 사장과 화학 PG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을 지내며 그룹의 첨단소재 사업을 진두지휘했다.HS효성 첫 공식 행사로 열린 6월 27일 사내‘타운홀미팅’에서 조 부회장은 청바지와 후드집업 차림으로 그룹 비전을 직접 발표하고 임직원들과 질의응답에도 나섰다.새 지주사 수장으로서 조 부회장이 천명한 캐치프레이즈는‘가치 또 같이’였다.타운홀미팅에서 조 부회장은 “주주와 고객,HS효성 가족,협력사,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고 함께 성장하는 가치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열 분리가 최종 마무리되는 시점과 조현상 부회장-조현준 회장 간 지분 정리 계획 등을 묻는 질문에 7월 3일 HS효성 관계자는 “정확한 계열 분리 시기는 아직 알 수 없으며,사우디 스매시지분정리는 개인 간 일이라 답하기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
일각에선 과거 효성그룹‘형제의 난’으로 나머지 형제들과 각을 세웠던 차남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이 상속재산 분할에 불복해 법적 대응을 구체화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조 전 부사장은 2013년 효성그룹을 떠난 후 조현준 회장과 임원진의 횡령·배임 의혹을 주장하며 형제의 난을 촉발한 바 있다.올해 3월 29일 별세한 조석래 명예회장은 유언장을 통해 아들들에게 “형제간 우애를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하며 조 전 부사장에게도 유류분이 넘는 유산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이에 대해 조 전 부사장 측이 “유언장의 입수,사우디 스매시형식,사우디 스매시내용 등 여러 측면에서 불분명하고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확인 및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혀 형제의 난이 재점화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었다.다만 조 전 부사장이 가진 계열사 지분이 많지 않아 계열 분리 과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는 어렵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사우디 스매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사우디 스매시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윤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 7~11분 이 전 장관과 첫 통화를 했는데, 통화 종료 17분 후 박 전 보좌관이 김 사령관에게 텔레그램으로 채 상병 사건의 경찰 이첩 여부와 임 전 사단장의 근무 여부 등을 확인했다.
사우디 스매시,연합뉴스‘윤석열 검증보도’를 수사하는 검찰이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를 5일 불러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