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베르더 대 라이프치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기차 전용 타이어 확장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전기 경트럭 및 밴 전용 타이어 신제품 'e 밴트라'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전기차의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전기차 장착 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향상된 수명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젖은 노면에서는 13%,베르더 대 라이프치히마른 노면에서는 4%의 핸들링 성능이 향상돼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한층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수명과 내구성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해 벨트 구조를 보강했으며,베르더 대 라이프치히트레드의 변형을 최소화해 균일한 마모 성능을 구현했고 고하중에서의 조종 안정성도 향상시켰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e 밴트라의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전기 경트럭 및 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한국타이어는 e 밴트라 시리즈 외에도 연내 글로벌 출시 예정인 전기버스용 타이어 'e 스마트 시티 AU56' 등으로 제품군을 넓혀 글로벌 전기 상용차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