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경마코리아레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착공식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정일영 인천 연수구(을) 국회의원,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다.한덕수 국무총리는 영상으로 축하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영상 축사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롯데그룹의 과감한 투자가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하며,“정부도 지난주 지정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중심으로‘40년까지 예정된 36조 3천억원 규모의 민간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은 현재 ▲바이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등 4대 테마를 중심으로 신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중 바이오앤웰니스 부분의 핵심 사업인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 캠퍼스는 총 4조6000억원이 투입되며 캠퍼스 부지는 연면적 20만2285.2m²,부지 내에는 총 3개 생산 공장과 함께 부속 건물 등이 별도로 지어질 에정이다.
이번 1공장 건립에는 롯데건설이 참여한다.생산 역량은 각 공장 당 12만ℓ,총 36만ℓ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롯데바이오로직스 측은 이번 송도 바이오 캠퍼스 조성에 따라 약 3만7000명의 고용 창출,7조6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