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동행복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T전남전북광역본부(본부장 지정용)는 kt 클라우드(대표 최지웅)·으뜸정보기술(대표 옥상경)은 지역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확대 및 클라우드 정책 동향과 신기술,우수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18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2024 kt 클라우드 브이아이피 세미나(cloud VIP Seminar)'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방자치단체,동행복권]공공기관,대학교 등 호남지역 30여개 기관의 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권재한 kt 클라우드 팀장의 '공공기관 클라우드 네이티브(Native) 정책 및 사업동향'을 시작으로 △타이거컴퍼니의 '공공전용 업무협업 플랫폼(BizWorks Pro)' 소개 △권도현 kt 클라우드 차장의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기반 업무 혁신 전략 및 고객 사례' △임영섭 KT 부장의 '프라이벗(Private)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등 업계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됐다.
첫 세션에서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계획에 따라 2030년까지 공공부문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하기 위한 추진 전략과 도입 방안을 설명했다.이어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SaaS 기반 협업 플랫폼 '비즈웤스(BizWorks) 서비스'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방안과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1개의 PC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분리해 보안성을 확보하며 동일 업무환경과 이동성을 보장하는 클라우드PC 'DaaS 서비스'를 소개하고,동행복권]마지막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체 데이터센터 구축과 기존 전산실 고도화,kt 클라우드와 연결하는 멀티(Multi)/하이브리드(Hybrid) 구축 등을 설명하는 프라이벗(Private) 클라우드데이터 구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지정용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전무)는 “AI 일상화와 가속화에 따라 클라우드가 AI의 핵심 인프라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KT와 kt 클라우드,파트너사가 함께 협업해 지역의 공공기관,동행복권]지자체,민간기업까지 누구나 AI를 쉽게 구현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유무선 통신과 AX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 로의 도약을 추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