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알파테흐 대 알나스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랑스 의회 권력과 차기 총리를 결정할 조기 총선의 1차 투표가 30일(현지시간) 진행된다.
이번 선거는 국회의원을 뽑는 과정이지만,사실상 국회 다수당에서 정부 운영권을 쥔 총리를 배출한다는 점에서 총리 선출 선거로 여겨진다.
577명의 하원 의원을 선출하게 되며,1차에서 당선자가 없으면 다음 달 7일 결선 의회에서 다수당 총리가 배출될 예정이다.
조기 총선은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지난 9일 유럽의회 선거 결과 극우 정당 국민연합(RN)이 31.5%의 득표율로 압승하자 의회를 전격 해산하면서 지난 총선 이후 2년만에 치러지게 됐다.
조기 총선 결정은 극우 세력 확산에 제동을 걸기 위한 승부수로 평가되지만,알파테흐 대 알나스르최근 RN의 지지율은 3주간의 선거운동 기간 내내 견고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
일간 르피가로의 의뢰로 여론조사기관 IFOP가 28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RN의 극우 블록 지지율은 36.5%로 나타났다.
극우 진영에 맞서 좌파 진영이 연합한 신민중전선(NFP)의 지지율은 29%,알파테흐 대 알나스르여당 르네상스의 연대 세력인 앙상블은 20.5%로 뒤처졌다.
1차 투표에서 당선되려면 지역구 등록 유권자의 25% 이상,알파테흐 대 알나스르당일 총투표수의 50% 이상을 득표해야 하는데,3파전으로 치러지는 만큼 상당수 지역에서 2차 투표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2차 투표까지의 결과 RN이나 NFP가 다수당을 차지해 범여권이 패배할 경우 프랑스 역대 4번째 동거정부가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