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홀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한상의,오아시스 홀덤한경협·경총 등과 ESG공시제도 토론회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정부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시 의무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현재 마련된 원칙 중심의 기준만으로는 기업들이 ESG 공시를 수행하기 어렵고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인 세부 지침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5일 한국경제인협회,오아시스 홀덤한국경영자총협회,오아시스 홀덤한국상장사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국내 ESG 공시제도에 대한 경제계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상장사들은 2026년 이후 도입될 ESG 공시 기준에 맞춰 기후 변화 등으로 기업이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재무적 위험을 공개해야 한다.지난 4월 KSSB(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가 ESG 공시기준 초안을 공개했다.
김정남 법무법인 화우 그룹장은 "유럽연합(EU)과 미국처럼 매출규모,오아시스 홀덤종업원 수 등을 고려하고,특정 공시 항목의 충분한 유예기간 반영이 필요하다"며 "규제적 관점에서 공시항목을 추가하기보다는 ESG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자발적 공시를 촉진하는 지원책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준희 법무법인 지평 센터장은 "초안은 큰 틀의 원칙 중심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이것만으로는 기업들이 공시를 준비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ESG 공시의무화가 도입되려면 업종별 특성 및 이슈를 감안한 구체적인 세부지침,가이드 등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유인식 IBK기업은행 ESG부장은 "지속가능성 공시는 국제 금융시장에서 중요성과 활용성이 높아지고 투자자,국가,기업 모두에게 분명한 효익이 있다"며 "한국도 글로벌 정합성,공시 신뢰성을 고려한 의무공시 세부 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문상원 삼정KPMG 상무는 "유통·물류업계는 다수의 협력사가 다수의 유통사에 상품을 공급하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ESG 정보공시 가이드 및 사례가 중요하다"며 "물류 네트워크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고려한 탄소 배출 계산 및 보고 방법에 대한 적절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대다수의 기업이 준비되는 시점에 ESG 공시의무화를 도입해야 한다"며 "기업에 부담이 되는 내용들은 유예기간 부여 등이 필요하고,실제 ESG 공시를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구체적인 지침도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
오아시스 홀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오아시스 홀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7%)에서 50%는 트럼프 유죄 평결에 대해 '옳다'고 답했고 49%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11월 대선 출마를 접어야 한다고 답했다.
오아시스 홀덤,잔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예방을 위해 골프장, 공원처럼 잔디가 많은 곳을 피하고 외출은 오전 10시 이후에 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