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 관장 임명,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헌법 정신 위배하는 반헌법적 행위"
"광복절 이전에 임명 철회해야.다시 선정 요구"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12일 뉴라이트 역사관으로 논란이 불거진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의 임명 철회를 촉구했다.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진보당 등 야6당은 이날 국회 의안과에 김 관장 임명 철회 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이들은 결의안에서 "독립기념관장은 독립운동 정신과 역사적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다"며 "독립기념관의 설립 취지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인사이면서 헌법 정신을 위배하는 반헌법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국회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헌법정신을 훼손한 김 관장의 임명을 강력히 규탄하고 임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안한다"며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고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인물로 독립기념관장을 다시 선정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야권은 김 관장의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광복절 경축식 불참을 공식 선언했다.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인 민주당 김용만 의원은 결의안을 제출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정권이 추진해온 잘못된,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그릇된 역사관에서 이뤄진 광복절 행사이기에 가면 안 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김 관장이 광복회에 건국론과 관련해 공개 토론을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그런 역사관을 가지고 있으면서 토론을 요구하는 것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간단한 역사책만 봐도 본인의 주장들이 왜 잘못됐는지 알 것이기 때문에 정치적 목적이 다분하다"고 지적했다.
제출된 결의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회 운영위원회에 상정될 예정이다.조국혁신당 신장식 의원은 "결의안이 가결되기 전에 (임명을) 철회하는 것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다"며 "운영위원장도 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이기에 민주당 원내 지도부에서 지체 없이 본회의에 상정해 가결될 거라 기대한다"고 요청했다.
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에 따라 휴전 합의가 과연 성사될 수 있을지 의문이 일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뉴스1 PICK]선거구 획정 지각 합의 '비례 1석 줄여 전북 지역구 10석 유지'뉴스 기사29일 저녁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13회 국회(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선거구획정안이 담긴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