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암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금융사 평가 결과와 당국 자체 결과 대조
9월부터 경·공매 물량 쏟아질 전망
다음 주 230조원 규모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실(PF) 사업장에 대한 금융권의 사업성평가가 마무리되는 등 옥석가리기의 첫 단추가 맞춰진다.금융당국은 이후 현장점검에 나서 제대로 된 구조조정이 진행 중인지 확인할 계획이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회사들은 지난 5월 중순부터 변경된 부동산PF 사업성 평가 기준에 따른 사업장 평가 결과를 다음 달 5일까지 금융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금융당국은 부동산PF 사업장 평가 기준을 4단계(양호·보통·유의·부실우려)로 세분화 해 살려야 할 사업장과 과감히 구조조정할 사업장을 엄격히 구분하라고 주문해왔다.
금융당국은 금융회사들의 사업성 평가 결과를 받아 자체 평가 결과와 대조·검증하는 작업을 거친 후 지나치게 관대하거나 부실하게 사업성 평가를 한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즉각 현장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각 금융회사는 사업성 평가 결과에 따라 상반기 말 기준 충당금을 쌓아야 한다.특히 '부실우려' 사업장의 경우 충당금을 회수의문 수준인 75% 수준으로 쌓아야 하는 만큼,2024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암표사업성 평가가 마무리되면 업권별 고정이하여신비율이 급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유의·부실우려 사업장에 대해서는 내달 말까지 재구조화 계획을 금융당국에 제출해야 한다.금융당국은 '유의' 등급 사업장은 재구조화 및 자율매각을 추진하고,2024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암표사실상 사업 진행이 어려운 '부실우려' 사업장은 상각이나 경·공매를 통한 매각을 추진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본격적인 경·공매 물량은 9월부터 나올 것으로 보인다.앞서 금융당국은 구조조정('유의'·부실우려' 등급) 대상 사업장 규모가 전체의 5~10%,경·공매가 필요한 사업장은 약 2~3%로 추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