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송도국제도시-남동산단-영종국제도시 연결
세계 최고 수준 바이오 첨단 클러스터로 육성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가 송도국제도시 중심의 바이오 첨단 클러스터를 남동국가산단과 영종국제도시로 영역을 확대한다.
인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산업부는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 결과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가 신청서를 제출했고 서류심사와 추진 전략 발표 및 심의를 거쳐 인천-시흥 컨소시엄 등 총 5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인천시는 이번에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기존 바이오산업 중심지인 송도와 함께 영종도를 신규 투자지역으로,남동산단을 바이오 소부장 핵심지역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서울대가 위치한 배곧경제자유구역 등 시흥시와 광역 연계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기반시설(인프라)을 보유한 서울대 및 향후 지어질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연구기관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삼성바이오로직스,포유셀트리온 등 글로벌 바이오 앵커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산업 밸류체인을 구축한 인천이 이번 특화단지 선정을 통해 타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국가 바이오산업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특화단지 내 기반시설 확보,포유투자 인센티브,포유연구개발(R&D) 지원 등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져첨단산업 기술력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특화단지가 조성되면 인천시는 국가 바이오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바이오 강국 대한민국 도약의 주축이 될 뿐 아니라 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과 함께 강소기업의 발굴·육성 및 해외 유수 기업 유치로 세계 초일류 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 #바이오산업 #바이오클러스터 #바이오특화단지 #남동국가산단
포유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포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중국 상무부는 이날 별도 입장문을 통해 "이미 대륙이 12개 품목에 대한 관세 감면을 중단했는데, 민진당은 오히려 '대만 독립' 분열 오류를 멋대로 퍼뜨리고, 양안 대립·대결을 선동해 ECFA의 기반을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포유,증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등 5개 사업 국비 투입임호선 의원 "젊은 도시 증평 지속가능 발전 계속 지원" 증평군청/뉴스1(증평=뉴스1) 엄기찬 기자 = 마을 단위 정주 환경을 개선해 읍면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증평형 정주생활권을 만드는 사업이 국비로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