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다이센 고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 생활' 전자책 제작
서울시 홈페이지서 내일부터 열람 가능
하반기부터 서울에 사는 35세 이상 임산부는 의료비를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게 됩니다.난임·우울증 상담센터도 추가로 조성됩니다.
서울시는 12개 분야 총 36개 사업 내용을 담은 '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전자책을 제작했고,다음 달 1일부터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시는 하반기부터 의료비 부담이 많은 35세 이상(분만 시 연령기준) 임산부에게 의료비를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실내 놀이 공간인 '서울형 키즈카페'는 74개소에서 130개소로 확대합니다.
서울시민의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 비용을 지원하는 '마음투자 지원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고 서남권역에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를 추가로 조성합니다.
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 의료급여 서비스'는 시범 사업을 끝내고 다음 달부터 25개 전 자치구로 확대합니다.
청년 부상 제대 군인에게는 종합건강검진과 의료비를,탈시설 정신장애인에게는 자립정착금을 제공해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합니다.
또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의료 기반 예술형 대안학교'를 신설해 발달 지연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친환경 운전을 실천한 시민에게는 '녹색 실천 운전 마일리지'를 지급하고,다이센 고분시 온실가스 배출량의 67%를 차지하는 건물에는 에너지 신고·등급제를 도입합니다.
안전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도입한 안심 물품(안심경광등 등) 지원 사업은 서울시민에서 서울에서 직장·학교를 다니는 자까지 지급 대상을 확대합니다.
이밖에 고금리·고물가의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중소기업 매출채권 보험료를 지원합니다.
중장년 일자리와 직업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50플러스 동부캠퍼스를 광진구 자양동에 새로 개관합니다.
8월에는 도봉구 창동에서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을 선보입니다.
지역주민의 예술 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강북·은평·서초구에는 서울문화예술교육센터를 추가로 조성합니다.
연극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연극창작센터는 성북구에 마련합니다.
오는 9월 6∼8일에는 '게임·e스포츠 위크'를,다이센 고분10월에는 '2024 서울뷰티위크'와 '서울 스마트라이프위크'를 개최합니다.